8.5세대 폭스바겐 골프 GTI는 성능과 효율의 적당한 균형감이 매력이다(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와인딩 코스에서 스…
폭스바겐 골프 GTI는 매 세대가 바뀔 때마다 ‘운전의 재미’를 기준 삼아 진화를 거듭해왔다. 고성능과 실용성, 디자인과 감성을 모두 아우르는 …
KG모빌리티 액티언 하이브리드는 순수전기차와 유사한 주행 질감이 특징이다(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KG모빌리티 SUV…
도심 주행에서 전기차처럼 조용하고, 고속도로에서는 중형 SUV의 본분을 다하는 하이브리드 SUV가 있다. 여기에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면 소비자…
두 차례의 페이스리프트를 거친 볼보 XC90은 이제 플래그십 SUV로서 완숙한 경지에 다다랐다. 이번 시승에서는 XC90 B6 마일드 하이브리드…
이전 세대보다 향상된 주행 성능을 발휘하는 BMW 신형 1시리즈(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소폭이지만 이전 모델 대비 …
영국과 한국에서 세계 최초 동시 공개된 아이오닉 6 N은 지난 2023년 출시된 아이오닉 5 N에 이은 두 번째 고성능 전동화 모델이다. (오토…
부분변경 볼보 XC90.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와 그래픽 그릴로 외관을 세련되게 다듬었다.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푸조 신형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보통의 48V 하이브리드보다 효율적 주행이 가능하다(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
르노 준중형 전기 SUV 세닉 E-TECH(이하 세닉). / 사진=최동훈 기자 [시사저널e=최동훈 기자] 르노가 준중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
푸조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는 기대 이상의 장점을 보여주는 차량이다.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의 미흡함, 파워트레인의 한계 등 아쉬움을 주는 부분…
"이 정도 차가 정말 필요할까?" 처음 디펜더 옥타의 소식을 접했을 때 처음 들었던 생각이다. 정통 오프로더에 635마력의 V8 엔진이라니. 게…
캐딜락 대형 전기 CUV 리릭. / 사진=최동훈 기자 [시사저널e=최동훈 기자] GM 한국사업장이 고급 브랜드 캐딜락의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
메르세데스-AMG S 63 E 퍼포먼스(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이지만 차명이나 외관 디자인에…
메르세데스-AMG E 53 하이브리드 4메틱 플러스(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마치 성격이 전혀 다른 두 대의 차량을 …
폭스바겐 ID.4 Pro(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테슬라가 주춤하면서 유럽 전기차 시장은 혼조에 빠졌다. 폭스바겐이 …
르노코리아 소형 하이브리드 SUV 아르카나 E-테크 하이브리드(이하 아르카나 하이브리드). / 사진=르노코리아 [시사저널e=최동훈 기자] 르노코…
현대차 수소전기차 넥쏘. / 사진=박성수 기자 [시사저널e=박성수 기자] 현대자동차가 수소전기차 신형 ‘넥쏘’를 7년만에 출시한다. 넥쏘는 그동…
현대차 2세대 넥쏘(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1998년 연료전지 시스템 개발을 시작으로 27년 간 수소 기술 및 수소…
현대자동차가 7년 만에 완전변경 모델로 선보인 신형 수소전기차 넥쏘는 단순한 세대교체를 넘어, 현대차의 수소 전략과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을 압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