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인수 싸인도 안했는데 제차래요! - 정식넘버부착+차량결함

M 카앤톡 0 11,865

안녕하세요. 보배 형님들

 

눈팅만 하다 르노 SM6 차(클라우드 펄)가 너무 맘에 들어 차량을 구매한 후 문제가 생겼는데

 

저는 차량 문제 같은데 르노에서는 차량에 문제 없으니 문제를 입증하라해서 보배 및 sm6동호회 올렸는데 양해좀 부탁드립니다..

 

3월 19일 차량 계약

3월 24일 차량 탁송왔다고 카톡사진 보냄

3월 29일 인수검사(차 처음봄) - 문제발생(번호판 부착됨, 트렁크 간섭 및 단차 발견)

 

계약당시 차량이 4째주에 받으면 차량 번호판이 4가 들어간다해서(영맨이) 번호에 4를 피하라는 부모님 말씀에 따라 그 다음주에 차를 받기로 했는데

 

시간낼 짬이 안되 등록대행을 맡겼지만 저희가 차를 보고 난 후에 차량등록하기로 했고 영맨도 차보고 등록하시라고 등록 먼저 안한다고 했고요(녹취있음 - 계약당시)

 

거지같은 르노 탁송시스템이라 지점밖에 탁속이 안되서 29일날 기쁜마음으로 영등포로 동생과 달려가서 차량을 이리저리 살펴보는데

 

차량검수 도중에 오른쪽 트렁크 램프 높낮이가 안맞는겁니다.  트렁크-범퍼 찍힘까지..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오른쪽 높낮이 안맞음 (3월 29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왼쪽 높낮이 맞음 (3월 29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트렁크-범퍼 찍힘(간섭?!) (3월 29일) 

 

 

트렁크-범퍼 찍힌거 영맨 혼자서 열심히 지우는데 안지워지더라고요.

 

차량에 문제가 발견되니 사업소로 가자고 하더군요.  

 

신차(아니 인수도 안한 차를!!)를 사업소로 간다고???? 기분 안좋더군요...

 

갔더니 오른쪽 트렁크 고무패킹-동그란거(트렁크 높낮이 조절용이라고 하더라구여)을 돌렸더니 쑥 들어가 빼기도 힘들게 들어가더라고요. 그래도 오른쪽 트렁크는 뜨고...

 

다른차도 그런지 보려고 돌아다녀왔더니 누가 지웠는지 트렁크-범퍼 찍힌게 열심히 지워놨더라구요..(4월 7일 동생이 영맨한테 물어보니 영맨이 지웠다고 하더라고요.)

 

좀 넓은 사업소가서 뒷트렁크를 보니 좌우유격도 왼쪽으로 쏠린게 보이는겁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트렁크 왼쪽으로 쏠림 (3월 29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트렁크 왼쪽으로 쏠려서 넓은 오른쪽 간격 (3월 29일)

 

트렁크 좌우간격도 어제(4월 7일) 가서 자로 쟀는데 왼쪽은 3.2mm 오른쪽은 5.8mm 정도 되네여ㅎㅎㅎㅎㅎ 이게 정상범위라고 합니다 여러분 3mm 차이나도 찍소리 하지말고 타십시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왼쪽 트렁크 간격(대략 3.2mm) (4월 7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오른쪽 트렁크 간격(대략 5.8mm) (4월 7일)

 

어제(4월 7일) 차 보러 아버지와 동생이 같이 갔는데(저는 바빠서 못갔어요) 휠하우스(바퀴감싼곳)에 철판이 바깥쪽으로 나온걸 또 본겁니다. 인수날에 못본... 이것도 정상이라고 할테니 타야겠죠...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왼쪽 앞바퀴?뒷바퀴? 휠하우스부근 (4월 7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왼쪽 앞바퀴?뒷바퀴? 휠하우스부근 (4월 7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차된 sm6 정상차 (4월 7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르노가 저희차라고 하는차(??) (4월 7일)

 

당연히 인수거부했더니 영맨하는말이 더 웃긴게 고칠수 있는데 왜 안고치냐고 하고있고 참나..

 

르노 차량 검수 기준으로 정상범위인데 수리해주겠다는 소리를 어떻게 이해해야할까요?

 

 

인수싸인도 안했는데 사업소 들어오는것도 기분 나쁜데 고쳐서 타라니!!

 

 

그래서 신차를 왜 고쳐서 타냐고 우리가 중고차 샀냐고 하니까 아무말도 안하고..

 

지점장은 본사에 물어봐야 차량 교환된다고 해서 차 안받고 왔습니다.(3월 29일)

 

본사에서 전화가 왔는데 직접 얘기를 해봐야한다고 고객을 오라 마라 하는 상황에서 화가 안날 사람이 있을까요?

 

그리고 4월 5일 본사에 전화 왔는데 교환 안됩답니다. 트렁크 문제가 차량의 안전문제로 될수있다는걸 입증하라네요.ㅋㅋ 참나 어이가..(입증하는 방법 아시는분 쪽지좀..)

 

4월 7일 동생, 아버지랑 영맨과 대화하다가 차를 직접 본사에서 확인했냐 물어보니 안했답니다. 사진보고 판단하는 본사직원 클라스!!!(자로 재서 몇 mm인지는 사진찍지도 않고 영맨이 본사로 보내는 클라스^^)

 

더 화나는건(속된말로 빡치는건) 영맨은 위 결함이 기분탓이지(신차라는 기쁨?!) 제품에 문제있는게 아니다라고 하고있고 며칠이 지나서(인수거부 후) 전화하니 자기손을 떠났다고 할 일이 없다고 합니다.

 

4월 7일 어제 아버지와 저희 동생이 영맨을 보러 갔더니 오히려 목소리 높이면서 법적이든 콜센터든 알아서 절차를 밟으라는 소리를 들으니 더 화가 치솟네요..

 

영맨은 인수증 싸인없이도 전화로 번호판 단다고 했고 승낙해서 싸인 필요없다네요(전 달라고 한적없는데ㅋㅋㅋ  -_-;;)

 

회사내규에 따라 차주의 인수증 싸인을 안받아도 된다는 조항이 있답니다. 그럼 그 조항을 보여달라 하니 내부규정이라 못보여준다고합니다. 그럼 그 규정을 만든 부서는 본사어느부서냐 물어보니 모른답니다. 이걸 어떻게 해석해야하나여? 

 

인터넷으로 산것도 아니고 지점에서 산건데.... 영맨은 전화통화로 번호판 단다고 했고 제가 달라고 승낙해서 달았답니다. 전 승낙한적 없는데 -_-;;;; 인수증은 뭐하러 만들어놨을까요? 참 궁금합니다.

 

어쩔수 없이 문제차량 받아야 할것 같습니다. 차량이 급히 필요해서 산건데 개미가 어떻게 산을 옮기겠습니까...하지만 저처럼 문제차량 받으시는분 없으시길 바라며 공유합니다.

 

반드시 탁송받을때도 인수싸인 먼저 하지마시고 충분히 살펴본 후에 인수 싸인하십시오! 반드시 임시번호판 달고  충분히 주행한 후 차량등록하세요!

 

영맨 서비스와 번호판 등록대행을 해주는 이유는 차량에 문제가 있어도 등록과 차량에 조작을 가하면 르노측에서 거부하면 끝이라는 점을 영맨들이 악용하는겁니다.

 

29일날 처음 차량봤는데 그날 3~4시간 보고 4월 5일까지(약 8일간) 차가 어딨는지도 몰랐습니다. 정말 차가 공중에 붕 떠있는 상황이네요.(그제 5일 통화했는데 영등포 지점 주차장에 쳐박혀있답니다-_-;;)

 

차량 보험을 풀로 해놔서 날마다 3000원씩 나가는데 지금 몰아본적도 없는차 보험내게 생겼네요 ㅋㅋ

 

차량 계약자로 차량은 등록(번호판)해놨는데 차량은 르노가 가지고 있는 상황이 이해가 가십니까? 차렌트비용을 요구한적도 없는데 요구해도 씨알도 안먹힐테니 안하는게 좋을것같습니다 -__-;;

 

짜증나니까 차량 도난당했다고 신고해버릴까요 ㅡㅡ (절대 공권력을 남용하려는게 아닙니다.. 너무 화가나서..)

 

저처럼 당하지 마시라고 한풀이겸 결함공유겸 올려봅니다.

 

영맨이 해주기로 한 서비스도 하나도 못받고 차도 없고 쌩돈 보험료는 나가지 이걸 어찌합니까ㅠ.ㅠ 

 

정상적인 차 받는게 소비자 입장이고 신차사는 이유인데 수리안하려 하는 우리보고 까다롭다는듯이 말하는 사람이(영맨 및 르노) 정말 싫어지네요..

 

안믿으실까봐 보험증권, 차량등록원부, 인수증(싸인X) 올려봅니다..(개인정보때문에 지운곳이 있는데 이해해주십쇼)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며칠 전 '탱구서비스'님께서 올려주신 인수거부건을 보고 아! 영맨이 최소한의 양심은 있겠구나 했는데 

어제 저희 아버지와 동생이 함께 영맨을 찾아갔더니 나랑(영맨) 싸우러 왔냐고 본사나 가라고 하니....하...후............

그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보배펌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35 M 카앤톡  최고관리자
93,584 (79.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