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뉴그랜져 결함으로 속상합니다

자유게시판에 맞는 내용인지는 모르겠지만 혹시 맞지 않다면 사과드립니다.

저희 부부는 처음으로 새차를 이번달 초에 구입하게 되었고 차종은 더뉴그랜져 가솔린 2.5 익스클루시브 입니다.

12월초 인수를 받아 3주정도 되었고 약 700km 정도 운행하였습니다.

사흘전쯤 제가 운행중 미세한 하부진동을 느꼈지만 대수롭지 않게 여겼습니다.

잘못 느낀건가 싶을 정도의 진동이였기 때문이었구요

그리고 어제 남편이 주차후 차량운행을 위해 시동을 걸고 D버튼을 눌렀지만 먹히지 않았고 다시 시동을 껐다 켜고 나서야 D버튼이 눌러졌고 운행이 가능해졌지만 집에 오는 내내 심한 진동이 있었다면서 저에게도 같은 경험이 있었는지 물었습니다.(집까지 운행거리는 1km이내로 가까움)

그제서야 사흘전 미세한 진동에 대해서 말하게 되었고 그때까지도 왜 그러지 하는 의구심 정도로 그쳤습니다.

그리고 오늘 새벽 교회에 다녀온 남편이 차에 이상이 없었다면서 괜찮을 것 같다고 했습니다.

그렇게 안심하고 출근을 하려고 시동을 걸었는데 문제가 다시 생겼습니다.

이번에는 시동이 완전히 걸리지 않은 상태로(라디오나 내비만작동 가능한 상태)차에서 심한 진동이 느껴지더니

아예 시동이 꺼지지도 않았습니다.

여러번 시동 끄기를 시도했지만 잠시 꺼진듯 하다가 다시 반시동 상태로 돌아가길 반복 했습니다.?

그렇게 5~10분쯤 지나고 부터는 심한  소음과 시꺼먼 매연이 냄새와 함께 뿜어져 나왔습니다.

차안에 있던 저와 딸 아이는 차가 폭팔하거나 화재가 날 것 같은 공포를 느끼면서 차 밖으로 내려서 피했습니다.

그렇게 5분쯤 계속 되더니 차가 혼자서 브레이크등이 한번 깜빡하더니 또 혼자서 시동이 꺼졌습니다.

이후 오전 9시쯤 현대사업소측에서 차량을 입고해 갔고 아직까지 결함 원인을 찾지 못했다고 합니다.

저희 부부는 도저히 불안해서 탈 수 없겠다며 신차 교환을 요구하였고

사업소측에서는 같은 고장으로 3번이상 수리를 받을시에만 교환이 가능하다는 대답만 되풀이 했습니다.

그러면서 새차로 교환을 하고 싶으면 현대에서 시행중인 어드벤티지 프로그램을 말씀하시면서

그 프로그램으로는 신차 교환은 가능하지만 그때 발생되는 취등록세는 고스란히 저희가 부담해야 된다는 기막힌 설명을 들었습니다.

어드벤티지 프로그램은 고객이 한달간 차량 운행을 해본 뒤 단순히 차종이 맘에 들지 않을 때 본인이 취등록세를 부담하며 차종을 교환해주는 서비스식 프로그램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저희는 단순변심이 아닌 심한 결함에 의한 교환요구인데 같은 조건이 적용 된다는게 납득이 되지 않고 화가나고 억울합니다.

사업소측에서도 자기들도 처음보는 결함이고 심각한 결함임을 인정하면서도 교환은 거부하는 이런 상황에

남편은 우리 잘못이 아니니 잘 수리되서 괜찮을 거라며 너무 스트레스받지 말자지만 그게 잘 안되네요

회사 규정이라며 교환을 거부하는 이런상황에서

저희부부는 네 알겠습니다.하고 수리가 되기를 기다리는 수밖에 없는건가요? 

아침에 차량이 시동이 꺼지기전 촬영한 영상 첨부해봅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25 25  실버
52,069 (13.8%)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