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V80 결함 꼭좀 봐주세요 하단카페링크있습니다.-

M 카앤톡 0 77

 

  

안녕하세요.

장기렌트 GV80 가솔린 3.5T 22인치 AWD 파퓰러 빌트인캠,컨비니언스패키지

 출고받은 사람입니다.

내용을..서술해보겠습니다.. 제가 글을 잘 오목조목하게 쓰지못해서요 ㅠㅠ..

긴글이지만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감사합니다..

제가 인도 받은 날짜는 4월 6일 오후 1시쯤 캐리어에 실고와 차량을 받았습니다.

직장 점심시간을 이용해 차량을 받은후 직장으로 차를 가지고와 기름을 주유하고 동네 한바퀴 돌아보고 직장으로 복귀를 했습니다.

이제 설레는 마음으로 퇴근후 직장 동료분들께서 멋지다,차좋다 등의 내용과 같이 차를 구경하였고 저는 이차를 구매하게 되서 너무 뿌듯하고 기뻤습니다.

 

이제 퇴근후 동료들과 시승도 해보고 하던 일중 발생되었습니다.

차량이 주행중 삐삐삐삑 거리는 경고음과 함께 차량에 있는 전체 전자 시스템이 경고등이 떴습니다...

저는 잠시 당황한뒤 차가 브레이크는 작동하는지.. 핸들은 안잠겼나.. 머리가 하얗게 되더라구요.

바로 깜빡이를 킨뒤 신호가 걸려, 신호등앞에서 시동을 껏다가 켰습니다..

그래도 켜는 경고음과 함께 동시에 나더라구요.. 문구는 "브레이크 시스템 점검! 안전한 곳에 정차합시시오"라는 문구였습니다..

전체적으로 경고등이 다떠서..너무 무서워서 운전을 못하겠더라구요..

근데 뒤에 차는 서있지.. 다시보니 깜빡이는 먹통이고.. 뒤에 차는 빵빵거리는 상황이였습니다.

그래서 경고등이뜬 상태로 기어를 바꾸니 기어는 바뀌더라구요.

그래서 옆에 갓길에 차를 새운후..시동을 껐습니다...

sos버튼이 있어 눌러봤지만.. 전화는 걸리나.. 제말소리와 상대방의 말소리는 들리지 않았습니다.

전자계통이 장애가 오니..전체적은 전자시스템들은 다 먹통이 된 것 같았습니다.

운전석 거울을 열어보니 번호가 있어 전화통화를 하여 , 지금 계기판에 주행중에 삐삐삐빅 거리는 소리와 동시 계기판에 경고등이 다떴다..이걸 어떻게 해야되느냐는 등의 질문을 했습니다...

출고 받은지 12시간도 안되서 나타난 증상이다라고 말씀드리니.. 고객센터직원은 여성분이다보니 도움드릴수있는게 내용접수하고..차량 아침에 견인해서 입고처리 해야할것 같다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정말 난감했습니다... 차량 출고 신경써주신 딜러분께 괜히 전화해서 화를 냈습니다..

말할곳이 딜러분밖에 없더라구요.. 고객센터 직원분께선 기술적인 부분을 모르시니.. 말을 할수도 없었구요..

그렇게 고객센터에서 연결해서 어느 번호로 전화를 받게됬습니다.

현대 직원분이신지..근방 자동차 렉카 하시는분 이신지.. 통화를 하면서 시동을 다시 켜보니 경고등이 사라지더라구요.그래서 제가 "아 경고등 이제 없어졌네요" 하니 그럼 타고 출근을...하라고..하시는데 너무 화가 나더라구요..

"출근거리가 10km좀 안되니 갠찮을거다.." 라는 말을 하셨구요..

그래서 제가 말을 했습니다 . "입장바꿔서 생각해보세요 . 지금 차가 경고등이 다 떠서 차가 어떤지도 모르는데 뭘 타고 출근을 하냐 .. 사장님은 그렇게 하실수있냐.. 그러다 사고나면 누구만 손해인데 그걸 그렇게 하라고 말씀하시냐"라고하니.. 죄송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내일 아침 7시 30분에 견인 불러서 와달라 출근해야하니 차를 보내고 출근하겠다.

그리고 차를 보낸 뒤 다른 차량을 타고 출근해서 차량이 입고된 블루핸즈로 갔습니다.

블루핸즈 계신분들이 스캐너 물려서 확인하고 계셨고.. 하시는말이 아침부터 본사,보험회사에서 전화가 온다..

이 차량이 문제의 차량이냐.. 저는 맞다..

이제 스캐너가 완료가 되서 내용을 보니 현재는 다 양호로 표시되있지만 과거 기록에는 전 항목이 다 오류 표시가 되더군요..

기술자분께서들이 보시더니.. "이게머냐.." , "이거 어제 출고 받으신거아니냐"는 등 물어보셨고..맞다라고 대답했습니다..

기술자 분들께서 말씀해주신 내용은 "저희가 확인은 해보겠지만 , 저희에서 안되면 다른쪽으로 이관하여 처리하겠다"라는 말을 듣고 차를 타고 회사로 복귀했습니다..

주위에선 왜 gv80안타고오냐, 어디갔냐 는 등 .. 망가졌다고 말하기 민망했습니다..

하지만 어차피 알게될거 말했습니다..영상도 보여줬구요....

그후 말을 나눈건 뭐 안봐도 비디오여서 말은 따로 남기진 않겠습니다.

결과적으로 이런 상황이고 차량은 가져갔고, 담당 지역 서비스센터 책임자분(주재원)께서 전화를 주셨고 차량은 청주사업소로 오후 2시쯤 이관되었고 .. 하 더이상 내용 쓰기도 싫네요 .

 


팩트 내용정리입니다.

4월 6일 오후 1시쯤 차량을 받아 , 회사로 가는중 주유하였고  퇴근 후에 차량을 30km정도 운행 하였습니다.(동네주행) 주행 중 경고등 14건이 뜨면서 전자장비가 작동하지 않았습니다.

그로인해 지금 입고 한상태이고 차량 교환 요청을 하였으나, 힘들다 . 어떤 원인인지 알아야 교환해주겠다.

저는 당일날 차를 받아 당일 날 차량결함으로 차량을 타지못하고있습니다.

대응해주시는 책임자분도 어물쩡 렌트 다른거 해줄테니 타라 불편하니까 없는거 보단 낫지않냐 라는식이고

그로인해 언제까지 수리예정이 될지도 모르는 차를 저는 교환요청(신차로 요청) 하였습니다.

추후 어떻게 진행되는지 게속 글 남기겠습니다.

저 같은 피해를 보지않으셨으면 좋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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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월8일 오전 신규내용입니다..

주재원분과 통화를 했습니다.. 게속 같은말만 반복하시더라구요.. "원인파악을 일단하고~","제가 할수있는건 일단 점검을 한뒤.. 오늘 다모이기로 했으니..여유롭게 기다려달라.."....등.. 제가 너무 화가나.. / "왜 어제 전화 주시지 않았습니까?" 라는 말을 하였고..

아파서 그랬다..사실 잠들었다..라는말을 들었고 연배가 저희 아버지랑 비슷하신거 같아... 그래..일이니까 끝나고 주무셨구나 라고 생각하고 넘어가려했습니다....

근데 전화 통화를 하면서도 게속 타협점은 안나오고 대차해줄테니 그냥 차량 수리될때까지 일단 기다려라...

차는 구매했는데 반나절 타고 제손을 떠난 차량을 언제까지 된다는 확답도 안주시고 그냥 마냥 제가 왜 기다리며.. 신차를 사서 내가 왜 그 피해를 봐야되냐고 화를 냈습니다..

자세한 통화내용을 말씀드리고 싶은데.. 주재원분도 무슨 잘못이 있나 싶기도하구요....

아버지 연배 되시는분에게 게속 화만 내는것도 그렇고...

어쨋든 절차가 내가 품의서 작성하여 타부서로 문서발송하고..본사에서 승인을 해줘야 그때 교환이 가능하다 하더라구요..

지금 현 상황은 원인파악도 되지않아 품의서 작성도 안될뿐더러.. 그 절차가 승인까지 가기엔 기간이 오래걸린다... 여유롭게 기다려달라는 말에 ..도저히 참을 수 없었습니다..

영상 말씀하신 내용들 인터넷에 다른분들 한테 다 공유하겠다..

그랬더니 하시는말이.. "어디 커뮤니티에 올리실건데요?" , "올리시면 제가 해드릴수있는게 적어집니다" ..."올리면 자기한테 피해가오니까 이름은 빼달라.." 는 등...생각해보니 성함을 제가 여기다가 기재해도 .. 현대자동차가 차를 잘못만들걸 주재원분께서 피해가 가지않을까 해서 성함은 적지않겠습니다..이해부탁드립니다..

현상황은 위에 말씀드린 내용입니다..

2020년 4월 8일 오전 9시부터~약 10시  약 1시간 넘게 주재원분과 통화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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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04월 08일 오후 약 1시 ~1시 30분사이 내용입니다

처음 공업사(충북대소 블루핸즈)로 입고되었을때 , 직원분께서 이게뭐냐 라고 하시던분들이 스캐너 사진찍어놓은게 있었습니다.

제가 그게 생각이나 오늘 충북대소점으로 방문하여 그당시 작업자분께 그때 찍으신 스캐너 사진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근데 없다는군요.. 주재원에게 보내고 삭제했다...

그럼 차량 정비를 했으니 차량 정비내역 달라...

그것도 없다........답답하네요..


차량은 지금 서울본사로 이관한다고 주재원이 연락왔습니다.

왜 충북대소 공업사에서 청주사업소 이관시킨후 왜 서울본사로 이관을 하냐 , 무슨 큰 문제길래 가져가냐, 그럴거면 차를 교환해달라 ,등 요구하였고 주재원은 대답은 청주사업소는 차량을 점검할수있는 전자장비가 없다. 그래서 본사로 간다 라는 답을 받았습니다.

그럴거면 왜 서울본사로 직접안올라고 왜 하루동안 청주에 새워놓고 지금 서울올라가냐 , 올라가면 또 오늘 작업안할거고 내일이나 되서 또 작업을 시작할텐데 도대체 언제까지 나는 원인도 모르고 언제까지 수리도 되는지 조차 모르고 마냥 기다리기만 해야되냐고 얘기하다가 전화 끊어버렸습니다.

너무 열받습니다.

청주 사업소는 전화해서 담당자 바꿔달라고해도 주재원과 통화하라는 상담원 대답말고 담당자의 목소리조차 들을 수 없었습니다.

너무 답답합니다..

내차가 뭐때문에 저런거고 .. 나는 왜이런일을 겪어야하는지 하.........너무답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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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4월9일 오후 4시 상황입니다.

주재원에게 월 지급할 차 렌트료에 대한 부분 손해 안보게 보상 요청하였고 , 그 외 대차 차량도 가져오는걸로 하여 G90으로 가져오고있는 상황입니다.

GV80 차량은 서울 본사로 입고된뒤 아직 내용 들은건 없다.

원인파악 하지못했다. 언제쯤에 끝날지도 말씀 못드린다 라는 대답을 받았고 캐피탈사,렌트사 주재원에게 얘기해라 . 확인증 받아와라



제가 할수있는건 이런 피해내용을 다른분들에게 나같은 피해를 보지말게 알려야 되는게 첫번째구요.

신차라고 가지온 차량이 받은지 반나절만에 차량 결함으로 들어갔다는점도 알려드리고싶습니다.

차량 교환요청해도 레몬법 얘기에 너무 답답합니다. 내가 주행중 경고등 14건 발생하였고 , 전자기기 먹통, SOS먹통 뭐하나 되는것도

없었습니다.

지금 차량 결함의 원인이 먼지, 언제수리는 끝나는지 모르고 하염없이 기다리기만 하고있습니다.

추가적인내용 또 수정하여서 내용 기입하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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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 및 동영상 찍어놓은것들 남겨놓겠습니다.

욕설이 섞여 있어서 듣기 거북하실수도 있습니다..ㅜㅜ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쓰다보니... 너무 말들이 뒤죽박죽 두서없이 작성되었네요... 화를 참으며 글을 쓰다보니 ..제가 글 재주가 없어서 너무

막무가내로.. 작성하였네요 ㅠㅠ..죄송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도와주세요..

 

 

차량인도 받은뒤 찍은사진입니다..주행거리가 5km로 되있네요..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문제발생뒤 찍은 계기판 사진입니다 ..37km입니다 ...32km주행하고 문제가 생겼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https://cafe.naver.com/dsdawdw/210748 <----------------------- 

제가 동영상을 여러개 올리는 방법을 몰라 ㅜㅜ 카페링크 올려놓겠습니다 죄송합니다..

영상 여러개 올리는 방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2020년 4월 10일 현 상황입니다.

주재원과 4월9일 통화후에 차량 수리로 인해서 내가 차량 이용못하는 부분에 대한 비용적인거 현대에서 부담해라.알았다.

그외로 차량도 나 이용못하고있으니, 차량도 대차 GV80급으로 가져와라. 제네시스G80(구형모델)주겠다.

저는 대차부분에 대해서 추후에 금전적인 보상을 받지못할까바. 주재원 통해 대차를 받지 않았고 .. 생각해보니

저만 손해라는 생각이들어 4월9일 어제 오후에 주재원에게 대차 가져와라 . 그래서 어제 오후 약 4시정도에 G90 19년형으로 받았습니다.

대차도 받고 금전적인 비용도 현대쪽에서 지불하겠다라고 얘기를 했습니다.

생각해보니 , 결국엔 그럼 저는 새차를 사서 원인을 찾겠다고 다뜯어버렸다가 다시 붙여놓은 차량을 저는 받아서 타야되는 상황인데..

저는 불안하여 못타겠다고 얘기를 했었구요. 새차량으로 교환해주던지, 계약 취소하겠다라고 제가 주장하였습니다.

주재원은 차량 레몬법으로 인해서 일반결함이기 때문에 3회 이상되지 않았을경우는 교환해줄수없다..라고만 얘기를 반복합니다.

그래서 그럼 수리는 도대체 언제끝나고 원인은 뭐냐.  내가 차주인데 나한테 차가 어떤원인이고 수리기간 얼마나 잡힐건지 말을 왜 안해주냐 라고 물었고 .. 자기도 사업소 주재원이기 때문에 서울로 이관 된후에는 나도 알수있는 방법이 없다.

그럼 내가 알아볼테니 서울본사 연락처를 알려달라고 주장하였고, 주재원은 줄수없다. 전화안받는다. 내용 나한테 들어온거없으니 그냥 여유롭게 기다려달라..에휴..

그래서 예전에 주재원이 차량이 서울본사로 이관될때 고양에있는 서비스센터라고 했던 기억이있어서 점심시간에 서비스센터에 전화를 했습니다.

차량번호를 설명해주고 이차량 차주인데 원인과 수리기간이 대략 얼마나 걸릴지 안내받고싶어 연락드렸다고 고객센터분에게 말씀드렸고..

고객센터 담당자는 그런 차량 여기 입고되지않았다.

저는 그럴일없다. 주재원이 차량이 거기있다고 말했다 . 가져간지 3일째인데 무슨소리 하냐..

제가 하이테크반도 확인해봤는데 차량 입고 된거없다고 얘기를 하더라구요.....

그럼 제차는 어디간건가... 주재원이 게속 저한테 거짓말을 하고 내가 모르게 뭔가를 게속 꾸미고 있다는 생각만 들고있습니다.

그렇게 고양시서비스센터랑 통화를 끝낸후 주재원에게 통화하여 내차량 고양시에없다. 어떻게 된것이냐라고 묻자.

언제 그랬냐는듯 차량 남부서비스센터 글로벌 하이테크반에있다. 라고 얘기를 하더군요..

어이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제가 다시한번 말했습니다. 주재원님께서 차량 대차와는 별개로 금전적인 렌트비용 현대에서 지불한다 하셨으니 하셔라.라고 말했고 알겠다는 대답을 받은뒤 전화를 끊었습니다.

그리고 남부서비스센터에 전화했습니다.

고객센터에선 고양서비스센터와 동일하게 그런차량 입고된거없다...라는 대답을 받고 멘붕이 왔습니다.

저는 센터직원에게 그럴리 없으니 글로벌 하이테크반 담당자한테 연락해서 확인해봐라.라고 얘기를 드렸고

센터직원분은 알겠다. 확인해보고 연락드리라고 하겠다고 했는데..

아직도 연락이 오지 않고있습니다.

내차를 내가 어떻게 망가져서, 어떻게 수리를 할건지 , 기간을 얼마나 걸리는지가 알려면 이렇게 힘든지 처음알았습니다.

정말 화가 납니다..

아직도 저는 아무 일정에 대해서 얘기 듣지 못했고.. 내차는 남부센터에는 있는건지 ..의문입니다..

도대체 뭘 숨기려 하는지.. 결함을 인정하고 교환해주는 그비용이 그렇게 아까운지..정말 억울합니다..

저는 이제 주재원에게 전화해서 수리가해서 나와도 나 그차 받지않을거다 .라고 주장할겁니다..

정말 힘듭니다...

추가적인 사항은 게속 기재해서 올리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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