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인가, 마세라티인가. 이 질문은 그레칼레 폴고레(Grecale Folgore)를 시승하며 가장 먼저 떠오른 물음이었다. 내연기관 모델과의 …
랜드로버 디펜더 옥타(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랜드로버 디펜더 'OCTA(옥타)는 디펜더의 전통적인 실루엣을 유지하면…
전기차냐, 하이브리드냐를 두고 고민할 필요가 없다. 일상에서 전기차처럼 조용하고 부드럽게 달리면서도, 내연기관차의 익숙함과 연비 효율을 놓치지 …
포르쉐 타이칸 터보(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독일 라이프치히를 출발해 슈투트가르트에 이르는 약 500km 거리를 1.…
아우디 코리아가 PPC 플랫폼을 최초 탑재한 3세대 아우디 뉴 A5를 15일 국내 시장에 첫 공개했다. (오토헤럴드 김흥식 기자) [오토헤럴드…
BMW의 i4의 M50을 시승했다. M 브랜드의 첫 번째 고성능 배터리 전기차다. 3년여 전 i4를 처음 출시했을 때부터 BMW는 배터리 전기차…
BMW는 오랫동안 '운전의 즐거움'이라는 철학을 중심으로 브랜드 정체성을 이어왔다. 그리고 전기차 시대의 도래는 그 정체성을 흔들 수 있는 큰 …
KGM 토레스 하이브리드, 중국 BYD와 협력해 개발한 듀얼 테크 하이브리드 시스템(e-DHT)으로 높은 수준의 승차감과 효율성을 보여 준다. …
지프 랭글러 투스카데로 에디션(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긴 연휴를 맞아 약 700km에 이르는 장거리를 지프의 아이콘…
기아 대형 전기 SUV EV9 GT라인. / 사진=최동훈 기자 [시사저널e=최동훈 기자] 기아가 대형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EV9의 …
마세라티 그란투리스모 폴고레(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내연기관 버전과 비교해도 이질감없는 외관 디자인에 일상주행에서 …
아우디 Q6 e-트론(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포르쉐와 공동 개발한 차세대 전기차 플랫폼에서 탄생한 'Q6 e-트론'…
마세라티(Maserati)는 페라리, 람보르기니와는 또 다른 길을 걸어온 이탈리아 럭셔리 스포츠 브랜드다. 고성능과 스타일, 그리고 무엇보다도 …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첫인상부터 압도적이다. 운전석, 동승석, 후석에 이르기까지 차량 내부는 그야말로 ‘스크린 시티’라 불릴 만한 광경을 …
제네시스 GV60. / 사진=박성수 기자 [시사저널e=박성수 기자] 제네시스 전기차 야심작 ‘GV60’이 첫 부분변경 모델을 출시했다. GV60…
메르세데스 AMG ㄷE53 하이브리드 4MATIC+를 시승했다. 차명은 하이브리드이지만 실제로는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다. 3.0리터 트윈 터보 엔…
캐딜락 신형 에스컬레이드 ESV를 시승했다. 신형 에스컬레이드는 부분변경으로 전면부 디자인과 실내가 신차 수준으로 변경됐다. 특히 ESV는 2열…
메르세데스-AMG가 선보인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모델, E 53 하이브리드 4MATIC+ 에디션1을 직접 경험해봤다. 이 차량은 국내 10대 한정…
지난 24일, 서울과 강원도 일대에서 5세대 부분변경 캐딜락 '에스컬레이드'를 경험해 봤다(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오토헤럴드 김훈기 기자]…
캐딜락 초대형 SUV 더 뉴 에스컬레이드 ESV. / 사진=최동훈 기자 [시사저널e=최동훈 기자] 캐딜락이 국내 인기 모델인 초대형 스포츠유틸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