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5일에 있었던 사고인데 자유게시판에 올렸다가 이곳에 다시 올립니다. 정말 억울한 사고였지만 역시 차량 불량은 인정받지 못했네요. 자동차 운전하는 사람들은 시동을 거는 순간부터 목숨은 운에 맡겨야 되는 것 같아 씁쓸합니다. 모두 조심해서 운전하세요.
올뉴쏘렌토2015년 2월식입니다.
가족 5명이 타고있었는데 잘못되는 줄 알았네요. 브레이크가 작동하지 않은 사고였는데 기아차에서는 차량 이상 없답니다.
자동차 운전하려면 정말 목숨이 몇 개는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런 사고도 있었다는 것을 알려야 될 것 같아 올립니다.
페달이 쑥~들어갔는지...
아니면 딱딱한상태로 밟아도 안들어갔는지?
무조건 브레이크가 안들었다고 하면...ㅎㅎ
우리가 전문가는 아닐수 있어도 최소한의 설명이 필요해보이네여
브레이크는 어찌보면 아주단순한 기계동작을 기반으로 합니다
오래된 차량이라 하더라도 새차때처럼 제동력이좋지는 못하더라도
작동을 안하는경우는 극히드물지여
사업소에서 기계적 결함은 없다고 했다는것은
마스터실린더나 하이드로백,유압라인,브레이크호스라인등
제동력을 제공하는 기계장치에는 이상이 없다는건데...
제의견이지만 요즘같이 뜨거운날 자주 제동을하다보면
페이드현상이나 베이퍼록현상으로 인한 제동력손실을 초래합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장시간 운행이나 내리막길등을
운행할때는 적절하게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라고 하는거지여
실제로 십여년전에 스타렉스에 9명때려싫고 고개마루 내려오다
브레이크페달이 딱딱하고 제동이안돼 큰일 날뻔했는데...
가까스로 차량갓길에 세우고보니 디스크로터가 보라색으로 변해있더군여..ㅎㅎ
보배님들도 휴가나 장거리운전 전에는 항상예방정비 잘하시고
즐거운 휴가되시길~~^^
현기애들이 어떤애들인데요 국과수 결과도 안믿는 애들인데요 에휴 ㅠㅠ
안서면 브레이크 결함
잘가면 급발진 인건가?
맞는말 하셨네요
안서면 브레이크 결함이지 그럼 발이 결함인가요??
공감 3개는 뭐지..
적당히 가야하는데 미친듯이 지맘대로 내달리면 급발진
맞잖아요
브레이크가 듣지 않았다면 발전기(제네레이터)의 뒤에 있는 진공 펌프 고장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이 없다니 이상합니다.
브레이크 자꾸 사용하면서 내려와서
브레이크 과열로 안들었는건 아닌가요?
엔진브레이크란~
엔진의 회전수를 높여 속도를 줄이는 것을 말합니다.
오토차량의 가속후 브레이크를 밟지 않은 상태에서 속도가 줄어들면서 갑자기 엔진 알피엠이 오를때가 있을겁니다.
이것이 일반적인 연비운전과 연결되는 엔진브레이크입니다.
그냥 발만 뗀다~
위급시엔 메뉴얼모드 변환후 기어단수를 하락시키는 방법이 있구요.
차량을 모르시는 분들이 가속후 발을 떼고 주행중 순간 알피엠이 500~1000 올라가는것을 보고 놀랍니다.
저 긴박한 상황에 똑같이 당해보세요.
오늘도 엔진브레이크 공부 많이하시구요 ㅎ
예전에 그랜져TG 잠시 타는적에 고속도로 출구에서 갑자기 시동꺼짐.
핸들 묵직해지는느낌들자마자 아 시동꺼졌구나 하고 바로 기어 N단돌리고 재시동...
엔진브레이크가 있다 이런식으로 알려주기라도 해야 저런상황에 닥친분들 1/10 이라도 써먹겠죠...
산길 시동꺼진상태로 내려오다가..브레이크먹통, 핸들무거워지니 사이드땡기고 1단내린상태로 가드레일에 박아서 세우시더이다;;;
엔진브레이크까진 생각이 안뻗쳐도 사이드땡기는것도 생각이안날까요.. 평소에도 쓰는건데...
차마다 다른데 보통국산차들은 d에서 레버를 좌측이나 우측으로 밀면 세미오토모드로 들어갑니다.
여서 레버 밑으로 내리면 기어가 내려갑니다
페달이 쑥~들어갔는지...
아니면 딱딱한상태로 밟아도 안들어갔는지?
무조건 브레이크가 안들었다고 하면...ㅎㅎ
우리가 전문가는 아닐수 있어도 최소한의 설명이 필요해보이네여
브레이크는 어찌보면 아주단순한 기계동작을 기반으로 합니다
오래된 차량이라 하더라도 새차때처럼 제동력이좋지는 못하더라도
작동을 안하는경우는 극히드물지여
사업소에서 기계적 결함은 없다고 했다는것은
마스터실린더나 하이드로백,유압라인,브레이크호스라인등
제동력을 제공하는 기계장치에는 이상이 없다는건데...
제의견이지만 요즘같이 뜨거운날 자주 제동을하다보면
페이드현상이나 베이퍼록현상으로 인한 제동력손실을 초래합니다
그래서 예전부터 장시간 운행이나 내리막길등을
운행할때는 적절하게 엔진브레이크를 사용하라고 하는거지여
실제로 십여년전에 스타렉스에 9명때려싫고 고개마루 내려오다
브레이크페달이 딱딱하고 제동이안돼 큰일 날뻔했는데...
가까스로 차량갓길에 세우고보니 디스크로터가 보라색으로 변해있더군여..ㅎㅎ
보배님들도 휴가나 장거리운전 전에는 항상예방정비 잘하시고
즐거운 휴가되시길~~^^
벽을 추돌한건 잘하신것 같습니다.
우회 내리막 시작 2~3초 전부터 "어~어~" 하시던데
그때부터 느끼셨다면 바로 엔진블럭 시전하셨다면
추돌시 충격피해가 더 줄지 않았을까 생각 해 봅니다.
이거 내리막이 얼마나 된 건지요? 운행 구간도 같이 올려주셔야죠.
소통을하면서 대처방안찾는게 당신이원하는거잖소 댓글좀 다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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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레이크 스폰지현상 때문에 지난달에 차 일주일간 맡겼습니다.
브레이크 밟을때 살짝 밟아도 바닥까지 쑤욱 한없이 들어가는 현상인데요.
신호대기중에 브레이크 밟고있으면 스물스물 앞으로 기어가고 그러더라구요.
브레이크는 올뉴쏘 전체적인 문제일까요..?
브레이크 및 깜빡이 인식기능 있습니다.. 뷰어로 보면 답 나올텐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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