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업하였습니다. 가능한 많은 분들이 보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올렸습니다.
처음 보배에 글을 써보네요 제목에서 보신것 처럼 조언을 얻고자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글재주도 없고 대략적으로 라도 알고 대처하고 싶어서 글을 쓰겠습니다.
저에게 조언이 아닌 악의적 댓글은 상처가 되니 참아주시길 부탁드리겠습니다.
대략 한달하고 보름전 레인지로버 sdv8을 구입하였습니다.
일주일도 안된 차량에서 주행중 저속에서 시동꺼짐 발생하였습니다.
(입고후 무슨 업데이트들 했다고 괜찮을꺼라 해서 출고하였습니다)
출고후 몇일 못가서 같은 증상으로 저속 운행중 전과같이 시동꺼짐이 발생하였습니다.
(입고후 센서및 몇가지 부품교환후 출고하였습니다.)
다시 출고후 이틀정도만에 다시 같은증상으로 운행중 시동꺼짐 발생하여 현재 입고 중입니다.
현상황은 이렇습니다. 마지막입고후 한달이 넘도록 수리가 된부분이 하나도 없고 시간날때 서비스 센터 직원들이
시운전만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마지막입고후 저는 초조했고 어떻게 해준다는 공식적인 어떤 입장도 듣지 못했습니다.
유일한 제 편이라면 편은 딜러 한사람 뿐이고 그분은 저를 도와줄수 없는 입장같아서
저도 다그치지 못하고 있습니다.(그분은 직장이고 생업이기때문에 제편에서만 회사에 강하게 어필하기 힘들겠지요)
그래서 제가 취한 행동은 본사 콜센터에 매일 전화했습니다.
(때론 화도내고 다그치고 쌍욕빼고 해본것 같습니다. 이후로는 콜센터 직원에게 부탁하고 애걸복걸도 했습니다.)
이렇게 매일 전화해도 아무런 답변을 듣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소보원에 접수하였고 소보원과 랜드로버 코리아가 서로 연락이 되었습니다.(소보원 담당직원과 랜드로버코리아가서로통화함)
이후 소보원 담당에게 들은 내용은 랜드로버 코리아측에서는 마지막 시동꺼짐은 에러코드가 있어서 인정하나
첫번째와 두번째 경우는 에러코드가 없어서 인정할수 없으므로 교환이나 환불의 조치가 불가하다는 말입니다.
이제 소보원에서도 발을 빼는 분위기입니다.
그래서 저는 마지막으로 저에게 그나마 소식이나 정비상황등을 알려주는 딜러와 랜드로버 코리아 콜센터 직원에게
마지막 부탁을 하였습니다.
내용은... 수리도 못하고 한달넘게 출고도 못하면서 교환도 안되니 제가 테스트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하지만 에러코드가 나오지않게되면 저의 의견은 또 묵살될것이기에 계기판과 운전자의 모습이 나오는 블랙박스를
실내에 설치해서 출고해 달라고 하였습니다.
단 시동꺼짐이 발생하여 사고가 발생할시에는 블랙박스 판독후 사고뒷처리를 해준다는 약속을 해달라고 하였습니다.
이내용을 딜러가 전달하였고 오늘 딜러분에게 받은 문자내용으로는 코리아측이나 제가 구입한 대전지점에서는
모르겠다 라는 답변이었습니다.
대략적인 내용이 이렇습니다.
물론 대차로 랜트카를 받아서 생활에 지장은 없습니다. 하지만 그비싼차를 허자리 타고다니기도 싫은건 사실입니다.
제가 성격상 대전지점이나 코리아에가서 큰소리내며 싸우다가는 제 성질 못이겨서 분명히 구타를 할것 같아서
항상 참는 성격입니다.
두서없고 이 커뮤니티에 첫글이고 재미도 없는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라도 제글을 보시고 현명한 대처법을 아시는 분께서는 조언 부탁드립니다.
마지막으로 너무답답한 마음에 한마디만 욕좀 쓰겠습니다.
랜드로버 대전지점 책임자님들 제발 정신 차리세요 랜트비용이 벌써 몇백에서 천정도는 버렸겠네요
이 ㅅㅂㄴ ㄷㅇ !!!!!
위험한 상황에서의 고장 개같은 대처 진짜 보이콧해야하는데
그러지 못하는게아쉽습니다.
상세하게 코리아측에서 처리한것이나 랜트를 자비로 하신거라면 렌트비용까지 자세히 적으시고 랜드로버코리아 측에서 귀사의 이미지를 실추하고있다 이런 일이 비일비재하다 이런식으로요
자동차는 아니었지만 비슷한 상황에서 글로벌에 메일주니 코리아가
벌벌 떤 경우가 있었습니다
코리아는 수입상일 뿐인데 계약이 끊길 경우 대체업체가 없는게 아니거든요
언론 모아놓고 골프채질 한다고
최후통첩 하시길
차량이 불량인데다가, 차 판놈 입 싹 닦는게 완전 똑같은데?
수만명이 있는데서 댓글 고작 백여개 갖고 같은 사람이 여기서 이러고 저기서 저러고 그러는거라고 판단하심?
제 차가 재규어 xjl 3.0sc AWD 포트폴리오 2014년식입니다.
2015년2월에 센터에 컵홀더 수리 맡겼는데 대쉬보드를 손상 시켜놔서 바꿔준다길래 계속 기다렸는데 어드바이저가 엿 먹이더군요.
한달만 더..한달만더..기다려달라고 해서 9월까지 기다렸습니다.7개월을...9월에 대쉬보드 들어왔다고 교체 해준다고 차 맡겼더니 박스 뜯어보니 불량이라고 이번에는 보름만에 재고 들어온다고 기다리라네요...근데 대쉬보드 뜯으면서 앞 유리 썬팅부분 다 찢어놨네요...다른부분 파손해도 말도 안합니다 이넘들은...다시 차 끌고 들어가서 수리 다 될때까지 차 안가져간다고 렌트 했습니다.그게 10월달입니다. 그 뒤로 다음주 다음주 계속 미루네요?
다음주 해드릴께요. 다음주 고쳐드릴께요. 스케쥴이 안잡혀서 다음주에 해드릴께요.
몇번을 찾아가서 센터지점장이랑 이야기 하고...구슬려도 보고 부탁도해보고 윽박도 질러보고......결과는 벽에다가 이야기 하는 느낌입니다. 내가 차 못타서 불편한거보단 지들 입장이 최우선이더군요.
마지막으로 찾아간게 12월23일날 찾아가서..제가 차 좀 고쳐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근데 아직까지 연락 없네요.
몇일전에 렌트카 반납해야된다고 전화가 왔더라구요. 그래서 내가 내 차 안고쳐줘요? 하니..지점장님한테 말해서 오늘 바로 연락 드리겠습니다. 하더만..절대로 전화 안줍니다 이넘들은 ㅎㅎ
센터에 10번 전화하면 어드바이저가 받는 경우는 한번도 없고...여직원이 받아서 메모 남기면....10번 전화해서 메모 남기면 그중에 1번 연락 올까 말까죠 ㅎ
지들이 파손시켜서 지금 1년을 질질 끌고 있는건데....제가 차 제발 고쳐달라고 부탁을 하고 있는 입장이네요..에라이..ㅎㅎㅎ
조만간 부산재규어,랜드로버 AS센터 한번 싹 정리해서 글 올려드릴께요. 아마 기가 찰듯 싶습니다.
AS센터가 아니라 손 대면 댈수록 고객차 더 부시고...무상AS기간내에는 무조건 말로 떄울려고 하고.....
들어가면 다른부분 파손시켜놓고 나 몰라라하고...기타등등..
대쉬보드 파손 시켜놓고 1년동안 안고쳐주고 미루는 작태를 보면...진짜 기가 막힙니다.
조만간 글 한번 올릴께요.
정상인 1대만 타고 1대는 버리라고 배웠습니다.
이러다가 as기간동안 랜트카 타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랜트비는 내주니 다행이네요
그냥 조용히 넘어가고 싶었는데 저말고도 이런경우가 많은듯 싶네요
이번일이 어떻게 해결될지는 모르겠네요
월요일이나 화요일까지 제가 요구한 사항들( 블박설치후 출고 또는 신속한 차량교환)
에대한 대답을 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대답이 나오면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차량 인수 받는데 범버 도색불량 본넷,문짝 볼트풀림 자국발견 주재원 왈 무사고 차량이다
좋다 당장 차가 필요하니 인수하겠다
단 무사고 증명서 하나만 써달라하니
그건 안된다고 함
무사고 차는 맞지만 무사고 증명서는 못 써준다...
뭐라 그게 뭔 말이냐 당신 명함좀 달라하니
명함없다고함
현대 주재원은 명함도 없네요
한지역에서 회사를 대표하는 사람이 명함도 없는곳 현대...
한대는 실사용, 헌대는 부품차 하라는 말이 괜히 있는게 아닙니다.
힘내시고 잘해결되시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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