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폰으로 종종 보배드림 잘 보고 있는 눈팅회원입니다.
아직 정확한 원인규명이 이루어지지 않아 섣불리 쓰는 글이 아닐까,, 걱정도 되는데요.
답답하고 간절한 마음에 조언을 구해보고자 글을 씁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주행 도중, 보조석 앞쪽 본넷 쪽에서 불이 났습니다.
9/27. 단순 잡음을 잡기 위해 성산서비스센터에 입고
9/30 15:00 . 단순 에어크리너하우징소음 방지처리 및 차량 전체점검 후 출고합니다.
아무 이상이 없다고 하더군요. ----- 이날 기름이 45키로 남아있었는데, 다쓰지 않았으니 그 미만으로 주행함.
10/1 12:00. 주행중 차에서 심한 연기 + 냄새가 나는 것을 확인하고 차를 세웁니다.
본넷을 열어보니 좌측 하단부에 불이 나고 있었습니다. ---- 급한마음에 사진촬영 2장.
본넷을 열어서 그런지 불길이 쎄집니다. 차량 하부에 구멍이 뚫리면서 아래로도 불이 나더라고요.
아저씨 한분이 도와주셔서 바가지로 물을 뿌리지만, 불이 꺼지지 않더라고요...
119신고, 보험사에 전화를 합니다.
10분이 안되서 119 아저씨들이 와주셨습니다. 다행이죠.
그나마 빨리 불을 끌 수 있었습니다.
사고현장이 구리 교문사거리쪽이어서, BMW구리 서비스센터에서 왔습니다.
여기서부터 좀 황당했는데,, 제차는 보증이 끝나서 렉카 서비스가 안된다는 겁니다.
뭐 정 안되면 보험사에 연락할 수도 있는 부분이었지만, 기분이 좋지 않더라고요. '운행중 불이 난 찬데 ... 안된다니..'
약간의 언쟁(?)끝에 렉카에 실어 구리센터로 보냅니다.
당시 휴일이라 원인을 바로 알수 없으니, 10/4 비엠코리아 에서 원인규명을 하러 올거랍니다.
그 뒤에 성산 서비스센터로 차를 보내기로 했습니다. (문제의 시발점이 성산센터 일 수도 있다는 생각입니다.)
차를 맡겼던 성산센터 어드바이저에게 전화해보니 1차로 꺼져있었고, 재차 통화 시도 후 받은 답은
"현재 휴일이니 다음주 화요일에 출근하여 확인해보겠다." 였습니다.
휴.. 쨌든.. 당장 할 수 있는게 없기 때문에 집으로 돌아갔죠.
하지만 오늘 조사는 이루어지지 않았습니다.
아무 연락이 안오길래 제가 먼저 전화해 보니, 내일(10/5)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더라고요.
아직까지 비엠코리아 고객지원팀쪽으로부터 받은 전화도 없고요.
지인 언니오빠들에게 자문을 구해봤지만,, 워낙 특이한 케이스라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막막합니다.
불이나던 당시,,놀라서 얼마나 울었는지 모릅니다... 당시 구리ic에서 내려온뒤 시내길을 달리면서 ..
이상한 탄내가 나긴 했지만 제차라고는 생각도 하지 못했습니다 ..
빨간불에 차가 정지하면서,
마치 찐빵가게 김처럼 제차에서 연기가 나는데..... 아무생각도 못하겠더군요.
간신히 근처 음식점 주차장에 세워서 본넷을 열고 불을 보는순간엔 한동안 움직이지도 못했습니다 ㅜㅜ
(사진두장 찍은걸 혼자 대견하게 생각하는..... 1인..)
제 차에대한 정보는
1. 13년 10월 1일에 생산된 차량입니다. (BMW 420D 럭셔리팩)
2. 유드라이브 블랙박스 하나 달려있습니다. (보조배터리도 없어요)
3. 단순 판금도장, 타이어교체, 오일류교체 이용 외에는 정식 센터 이용했습니다.
4. 주행중 연기가 나던 블랙박스 영상, 담당 어드바이저들과의 통화내용녹음, 화재발생초기 사진, 손상된 차량사진과 영상
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럴땐 어떻게 해야하나요. 관련자료를 읽어보면 더 어렵기만 합니다..
저 혼자서는 도저히 감당 할 수가 없어요..
제 차를 정말 사랑하지만 ㅜㅜ 다시 시동켜기가 무섭습니다..
혼자라고 부당한 대처를 받게 되진 않을까 ..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도와주시면 ㅜ.,ㅠ 정말 그 은혜 잊지 않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사진자료 일부 첨부합니다.
화재발생 초기사진. 본넷 열자마자 바로 찍었어요.
이후엔 불과 연기가 쎄져서 무서워서 다가가지 못했습니다...
불이 꺼지지 않아서,, 119에 신고합니다.
저 검은 재들도 땅에 뚝뚝 떨어지면서 불이 나더라고요.. 지금은 꺼진상태 ..
센터에서 차량을 올린 뒤에 찍은 사진입니다.
아직 불이난 원인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다른 비엠 오너분들의 안전을 위해서라도..
철저히 조사되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ㅜ_ㅜ..
촉매쪽으로 발화가될만한게 있나싶은데?
특히나 경유인데다~~~
아님 엔진하부 커버에 오일류가 흘러 고여있는곳에 발화가능성도 있을법하네요~
검색중 이틀전 기사네요 관련있을법하네요
http://m.news.naver.com/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18&aid=0003641649
자동차를 좋아하지만,, 부품관련쪽은 하나도 몰라서.. 퓨..
저긴 dpf바로 아래네요.
진짜많이놀라셨겠어요..안다치셔서 천만다행입니다
비앰측은절대적인.신속한 소비자입장에서의 응대를해줘야하겠습니다!!!!!!.
꼭결과나옴 다시글올려주세여
같은 비앰 같은바디오너로써 굉장히 찝찝하네요
잘처리되시길 지켜보겠습니다
고맙습니다
이슈화시켜서 욕좀먹고 새차로교환해줘야댐 어휴 저같으면 뒤집어엎었을거같네요 ㅠ 힘내세요 ㅠ
글고 꺼지지도 않음.
신고하고 사진촬영만 하시면 됨.
비엠은 반성하시구 빠른 대응으로 이차 오너분에게 시속히 문제의 원인 해명하시구 빠른보상하세요
조사 시작도 안했는데 뭐 이러쿵 저러쿵 들어봤자 도움 하나도 안됩니다
국산차보다 엄청잘나네요.
비엠에서 뭐라고 드립칠라나
많이 놀랐겠다 ㄷㄷ
일단 추천먼저...
/> 권장하는 내용이 정식센터 및 정품사용이라고 하잖아요..
엔질오일을 일반정비소에서 바꿨다면..
보상문제가 달라질수도있다는 얘기입니다.
국산타자 포기했다
휴.. 통화할수록 암에걸릴것같아요. 답답해죽겠어요ㅠㅠ
같은 비엠오너라 걱정이 됩니다.. ㅜㅜ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freeb&No=1199083
비엠이 참 안좋군요~!
다음에 정비센터에 입고시켜서 한번 그냥 문제라도 있는지 봐달라할 참입니다
저는 벤츠인데 10월4일 화재조사 진행했구요
현재 답변 기다리고 있네요
http://www.bobaedream.co.kr/view?code=accident&No=419390&rtn=%2Fmycommunity%3Fcid%3Db3BocW9vcGhyMW9waHFqb3BocXJvcGhxZ29waHFqb3BocWRvcGhxaW9waHNmb3Boc2ZvcGhyNW9waHJt
혹시 해결 되셨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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