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 교통법규는 하지마라,해라가 너무 많이 규정되어 있어요. 미국처럼 해라,하되 사고나면 책임을 무겁게 져라..이렇게 되어야 교통흐름이 빨라지고 공회전도 줄어들텐데요. 예를들어 횡단보도에서도 보행신호시 사람이 건너지 않으면 차가 지나가도 무방하거든요.그리고 어지간한 시내도로에서는 반대편 직진차량에 방해만 주지 않으면 중앙선을 넘어서 유턴이 허용되거든요.물론 대형사고를 대비해서 엄격히 규제하고 있는곳은 중앙분리대로 완전히 막아놓죠.
우리나라 교통법규는 하지마라,해라가 너무 많이 규정되어 있어요. 미국처럼 해라,하되 사고나면 책임을 무겁게 져라..이렇게 되어야 교통흐름이 빨라지고 공회전도 줄어들텐데요. 예를들어 횡단보도에서도 보행신호시 사람이 건너지 않으면 차가 지나가도 무방하거든요.그리고 어지간한 시내도로에서는 반대편 직진차량에 방해만 주지 않으면 중앙선을 넘어서 유턴이 허용되거든요.물론 대형사고를 대비해서 엄격히 규제하고 있는곳은 중앙분리대로 완전히 막아놓죠.
공감합니다. 과실 비율 없어지고 가해자 몰빵으로 바뀌면 상시유턴 같은건 사실 문제 되지 않거든요.
도로 구조상 유턴시 사고위험이 매우 높은곳만 막고 나머진 상시유턴 걸어도 되는데, 과실 비율 엿 같죠.
과실비율이란게 진짜 우리나라 특유의 피해자에게 잘못을 전가하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피해자가 보호받아야 되는데 어찌된게 가해자가 보호받는 격이죠.
그냥 가해자가 다 물려주는걸로.
도로 구조상 유턴시 사고위험이 매우 높은곳만 막고 나머진 상시유턴 걸어도 되는데, 과실 비율 엿 같죠.
과실비율이란게 진짜 우리나라 특유의 피해자에게 잘못을 전가하는 제도라고 생각합니다. 피해자가 보호받아야 되는데 어찌된게 가해자가 보호받는 격이죠.
최근에 부산 놀러 갔는데.. 다 저러더군요..
제앞에서 4대가 동시에 유턴을 하더라고요..
와 막장중에 그런 막장을 본적이 없어요.
이것 외에도 엉청 많았습니다.
크게 문제는 없어보입니다..
신고하면 규정위반에는 들어가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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