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6 두번째 결함★ 빠꾸가 안되는차

후진시 전진됐다고 했던 상황 당시 블랙박스입니다.




일단 동영상에 욕설이 포함된 점 죄송합니다.(동영상은 글 맨 아래부분에 있습니다)글솜씨가 없지만 최대한 자세히 적어보려합니다. 소리를 지우는법도 모르고 중간에 욕설을 지워버리면 오해받을 것같아서 친구와 있는 상황에서 욕설이 자연스래 녹화된 것이라 이해바랍니다.

 그 당시에 휴대폰으로 동영상을 녹화했어야 됐는데 옆에 친구도 타있었고 당황도 했고 제가 좀 무딘성격이라 이렇게 큰 결함인줄 상상을 못했었네요..

 많은 분들이 댓글을 달아주셔서 일일히 답글 달아드리기보다 블랙박스라도 보여드릴려고 올립니다.

 첫번째 사건때 블랙박스는 자동으로 삭제되어 날라가버렸고 두번째 사건 블랙박스는 상시녹화에 남아있네요. 한 3분만 더늦었어도 두번째 사건 블랙박스도 지워질뻔 했습니다.

 전 그냥 평범한 학생이고 블랙박스를 조작할 능력도 없고 만약 제가 조작하거나 없었던 사실을 지어내는 것이라면 법적으로 처벌받아도 상관없습니다. 저 또한 SM6를 타고 있는 사람이고 없었던 일로 SM6를 까내릴 생각은 추후도 없습니다. 후진기어시 전진된 상황이 5분 주기로 연달아일어나고 그후에 녹화를 하려고 여러번 시도해봤으나 정상적으로 작동되네요.

블랙박스만으로 모든 상황을 알 순 없지만 소리를 최대한 키우고 집중해서 들어보시면(욕설이 있으니 혼자계실때 들으시길 권장합니다) 기어바꾸는소리, 전자식사이드브레이크푸는소리(딸깍), 후진기어로 변속하면 나는소리(띵) 을 들어서 대충 상황을 알수 있습니다. 노래와 목소리때문에 소리가 잘들리지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저도 그때의 상황이 정확히 기억은 나지않지만 아래글은 동영상을 수십번 돌려보고 차에 왔다갔다하며 어떤경우에 어떤소리가 나는지 확인해가며 분석해본 추측입니다.(동영상을 보시면서 같이 읽으시면 될것 같습니다)

 동영상 시작은 후진기어에서 사이드를 풀고 브레이크를 밟은 채로 시작하는 상황 같습니다. 00:04~00:05초쯤 사이에 보시면 후방에 물체가 있는 소리가 뜨는데 뒷쪽 블랙박스 영상을 보시면 사람이 지나가는 것이 보입니다. 여기서 후진기어인것을 추측할수 있습니다. 그후 00:06초까지 기어바꾸는 소리는 녹음되지않았고 00:06~00:09초에 차가 앞으로 나가는 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00:09초에 기어바꾸는 소리가 들립니다.(뒤에 사이드가 저절로 채워진걸로 보아 P기어로 바꾼 것 같습니다) 그후 00:13초에 후진기어로 변속할때 나는 고유의 소리(띵)가 납니다. 그리고 00:18초쯤 사이드브레이크를 푸는 소리(딸깍)가 납니다. 그리고 00:20초까지 기어변속하는 소리가 없었지만 차가 다시 앞으로 가는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바로 00:21초에 기어바꾸는 소리가 납니다.(P로바꾼것으로 예상) 그리고 00:27초쯤 목소리때문에 잘안들리지만 소리를 키워서 계속 들어보시면 후진기어로 바꾸는 소리(띵)가 납니다. 그리고 00:29초에 사이드브레이크를 푸는소리(딸깍)가 납니다. 그리고 기어바꾸는소리없이 차가 00:30초에 전진하는것이 보입니다. 또한 00:30초에 핫스팟으로 연결해서 듣고있던 멜론노래가 꺼지며 DMB인가 라디오가 저절로 켜집니다.(이건 가끔씩 핫스팟이 끊기는데 휴대폰네트워크 문제로 보입니다) 그리고 00:42~00:43초사이에 기어바꾸는소리가 납니다.(뒤에 얘기를 들어보면 D기어로 놔둔것 같습니다) 그리고 00:49~00:50초 사이에 후진기어에 넣는 소리(띵)가 납니다. 그리고 또 00:52~00:53초쯤 다시 차가 전진하는것이 보입니다. 그리고 1분에 동영상이 끝나네요. 그후상황은 동영상엔 없지만 친구가 내려서 앞을 봐주고 시동을 껏다가 켜서 차가 제대로 후진기어가 되어 뒤로빼며 상황은 끝납니다.

 

 동영상을 여러번 돌려보며 적은 글입니다. 욕설 나오는 점 다시 진심으로 사과드리고 제글을 읽으시면서 동영상 한번 소리키워서 자세히 들어보시면 대충 상황이 이해갈 것입니다.

 

출처 - http://cafe.naver.com/iloveeng2000/649987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35 M 카앤톡  최고관리자
93,584 (79.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