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p카니발 공명음과 진동 문제

안녕하세요.

눈팅하는 기장군민입니다.

 

현재 동일 명으로 올뉴카니발 페밀리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저는 2014년 9월 출고한 yp카니발 오너입니다.

 

좃도 모르는 놈이지만.

 

yp카니발 잘나왔다 생각해서 샀습니다.

디젤차라 그런지 진동도 좀 있고 그래서 그냥 탔습니다.

또. 공명음이 생기길래 원래 큰차가 그렇구나 했습니다.

 

그런데 작년연말 이게 공명음과 진동이 극에 달했고

이런문제가 저뿐만이 아니란걸 알게되었습니다.

(얼마전에 부산사업소에서 만난 회원님은 토하셨다고.....)

 

yp카니발이 초기 출시 후 품질문제에 몇가지 문제가 있었습니다.

 

동호회에서 작년 초기 yp카니발 인수점검 리스트가 나올정도였으니요.(물론 다른동호회도 있겠지만.)

그중 초기 인수품질은 사업소에서 A/S를 한다하지만

 

진동과 공명음은 어떻게 해결해줄지 정말 궁금합니다.

인터쿨러개선품이 나왔다고 하지만 진동과 공명음 개선은 전혀 이루어 지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동호회회원여러분들의 다양한 DIY를 통해 개선을 하고 있지만(진동부분)

공명음은 누구하나 명확한 답을 못내고 있습니다.

(제가알기로는 올해 8월에 좌담회도 한걸로 기억이 나네요..)

 

오늘 2015-12-07일 저희 동호회의 회원이

기아자동차 사업소 앞으로 나왓습니다.

 

현재 현장에 가계신 회원님의 글입니다.

시위 시작.

http://cafe.naver.com/haruhi/924071

 

시위 중간보고

http://cafe.naver.com/haruhi/924188

 

 

시위를 중간보고 글을 인용하겠습니다.

-----------------------------------------------------------------------

안녕하세요.
수완아빠입니다.
저는 지금 수원 정비사업소에 있습니다.
현재 여기 관리책임자와 면담중이구요.
지금까지 진행된 사항을 보고드립니다.

고객 요구사항
1. 공명음 완벽해결
2. 2, 3열 진동 완벽해결

기아쪽 답변
1. 위의 두가지 사항 모두 파악했음.
2, 3일정도 걸리는 본사 품질 보증팀의 피드백을 오늘 오후중으로 확답을 주겠다고함.

지금 여기서는 현수막을 어떻게든 안보이게 처리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가급적 빨리 사건을 해결하려는 눈치입니다.
저는 위의 두가지를 확실히 얻어내고자 여러분들께 부탁드립니다.
현수막과 언론플레이를 진행해 주셨으면 합니다.
언론플레이는 SNS로 글을 좀 알려주시고 또한 아래 결함 신고센터에 접수 좀 부탁드립니다.
그리고 지금 상태에서는 현수막이 가장 좋은 협상카드가 될거 같습니다.
그럼 맛점하세요^^
---------------------------------------------------------------------------------------------- 

과연 기아자동차는 어떻게 나올까요?

 

현장에 계신 형님응원좀 해주십시오!!!!

 

저희 동호회든 타동이든

 

YP카니발 타시는분들 대부분 가족을 위해 이차를 구입했습니다.

 

그치만 아이들에게 공명음과 진동도 선물로 주었네요.

 

형님들의 조카와 동생의 차가 카니발이라 생각하고 현장에 계신 우리 회원님 응원좀 해주세요.

 

나중에 이일이 잘 해결되면

 

감사의 글 꼭 올리겠습니다.

 

 

추가적으로. 현대기아자동차는 세계 10대 자동차 브랜드인거 맞죠?

글로벌 탑 10안의 업체면 사후품질에 관해

당신이 이상하게 탄것 아니냐? 이런 답변 따위는 기대 하지 않습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취업하기 어려운 회사 중 하나가 현대기아자동차입니다.

 

그만큼 우리나라의 최고의 석 박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장에서 서비스를 담당하는 테크니션들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말인 즉, 그많은 인건비를 들여서 차를 만들어내고 이러한 문제가 생겼을때 해결할 능력이 충분하다 생각합니다.

 

해결 부탁드립니다.

 

 

 

 

 

꼭. 구매예정이신 분들은 차를 빌리시든 동호회 회원분이시든 시승을 꼭 해보시고 사시길..

 

카페에 1일차 결과가 올라왔네요..

----------------------------------------------------------------------------------------------------

안녕하세요.
수완아빠입니다.
방금전에 집에 도착해서 허기가져서 청국장에 밥 두그릇째 먹고 있습니다. ㅎㅎㅎ
오늘 수원사업소 다녀온 결과를 말씀 드리겠습니다.

고객 요구사항
1. 공명음 완벽해결
2. 2, 3열 진동 완벽해결

기아쪽 답변
1. 위의 두가지 사항 모두 파악했음.
2, 피드백이 들어왔는지는 획실치 않음
3, 제 차량을 사업소로 입고해서 테스트를 권유하길래 내일 확답을 주겠다고함.

오후에 40분가량 협상을 했습니다.
주 내용은 제 차량 테스트를 위해서 입고 하라는것과 제가 여기 안온다면 더 많은 올뉴카 차주들이 움직일수 있다는 저의 말을 꼬투리 잡아서 법에 위촉(협박)된다는 약간의 제스쳐로 언쟁이 오고간 것이었습니다.

먼저 제 차량을 테스트 하기 위해서 입고를 하라는데 패밀리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는지요?

그리고 제가 이런 일은 처음인지라 법에 대해서 잘 모릅니다. 말 한마디 자칫 잘못했다간 책 잡힐수도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패밀리 여러분들의 조언을 구하겠습니다.
댓글이나 문자나 그리고 전화는 언제든지 환영입니다.
이런 시위를 할때에 제가 조심해야 할 부분이 있다면 주저하지 마시고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내일부터는 말을 많이 안하는 쪽으로 가려고 합니다. 어차피 제가 사업소에 서 있는것보다 SNS의 파급력이 훨씬 크다고 보기 때문입니다.

오늘의 가장 큰 성과는 기아자동차 본사로 저희의 요구사항이 보고가 되었다는 것이고 패밀리 여러분들께서 SNS로 많은 글을 전파했다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그리고 패밀리 여러분들의 격려와 응원이 많은 힘이 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제 의견 하나 드려도 될까요?
장기전으로 가면 저희쪽에서 유리할게 없어 보입니다. 초기에 많은 매체나 다양한 방법(스티커 붙이기, 카톡 이름변경)등을 동원해서 움직이면 기아자동차에서 보다 빠른 대응이 나오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감사합니다.
즐거운 저녁 시간 보내십시요.
공명음을 잡는 그날까지 화이팅!!!

수완아빠 올림

--------------------------------------------------------------------------------------------------------

 

기장군민입니다.

오늘 기아자동차에 갔다오신 후 적은글을 인용했어요.

참으로 힘드셨을 듯하네요....

 

댓글에 일일이 답글을 달면서 느끼는 거지만.

관심갖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이글의 목적은...

구매예정자라면 꼭 참고하셨으면하고.

현재까지 판매된 차량 중 저희 동호회 회원님들이 보유하고 있는

다수의 차량에서 이러한 문제가 발생이 되고 있습니다.

한 자동차를 구매하기 까지 너무 많은 것들을 고려해야하고,

이차의 문제점이 무엇이 있는지 인정하고 구매를 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꼭 이러한 문제점들을 인지하신 후 구매의사결정에 도움이 되셨으면합니다.

 

 

 

 

수완아빠님이 올려주신 2일차 결과 보고 글입니다.

---------------------------------------------------------------------------------------------------

안녕하세요.
수완아빠입니다.

오늘은 수원사업소를 시작으로 양재동 기아자동차 본사 그리고 강남까지 진출해 보았습니다.

강남에서는 퇴근길에 인도 옆에 차를 세워 놓았더니 무슨 연예인 뜬거마냥 많은 사람들이 우르르 몰려들어 사진촬영 해 가셨습니다.
또, 고맙게도 SNS로 퍼뜨려 준다고까지 했습니다.
역시 SNS의 파급력은 대단한거 같습니다.

그리고 기아 수원사업소에서도 전화가 왔고 내일 기아자동차 본사 품질팀에서 직접 저를 만나보고 싶다고 연락이 왔습니다.
내일 만나서 많은 얘기를 할거같구요.

저희가 바라는 진동, 공명음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해 준다는 공문만 받으면 더 이상 바랄게 없어 보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기장군민입니다.

 

많은분들이 댓글로 현장에 계신 수완아빠님을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 하나하나에 너무 감사해서 저도 최대한 하나씩 다달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보배드림 회원님들과 카니발오너분들의 많은 관심으로 시민일보에 기사가 실렸습니다.

http://www.simin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427933

 

수완아빠님의 마음과 카니발 오너분들의 마음은 다같은 마음일것 같습니다.

진동과/공명음을 줄여달라. 그렇다 그래서 휘발유차 수준을 요구하는 것이 아닙니다.

가족과 혹은 친구들과 함께 즐거운 여정을 떠날때 진동과 공명음으로 고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마음입니다.

 

기아자동차에서 3월쯤이였나요?

15년 개선형 모델을 출시를 했습니다. 댓글에서 언급했듯.

인터쿨러와 무개추등 몇가지방법을 통해 진동과 공명음을 완벽해결을 했다고 홍보했습니다.

그렇지만 그이후 출시된 차량을 타도 진동과 공명음에 대해 완벽한 해결 혹은 전보다 좋아졌다는 생각이 들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무개추가 떨어져서 사고가 날뻔했다는 댓글을 보고 얼마나 가슴철렁한지 모르겠습니다.

 

저에게 어떤 동호회 분이 왜 이글을 썻는지 진심으로 궁금해 하시는데..

몇몇 동호회 분들과 함께 수완아빠님이 혼자 싸우는거 우리가 멀리서 응원하자고

그러면

수완아빠님이 기아자동차와 잘이야기해서 잘 해결해주실거라고

 

또한 구매예정이신 분들이 이점을 꼭 인지하시고 현명한 소비를 하시길 바라는 마음입니다.

 

이문제가 잘 해결되서 카니발에 대한 오명도 벗는것입니다.

 

자꾸 댓글에서 카니발이 안좋다고 하시거나, 흉기차라고 말씀하시던데...

개인의 의사표현이니 존중합니다.

 

하지만 잘모르는 제 생각엔 쪽바리 새키들 차팔아주느니 국산차 팔아주는게 좋고

현기든 흉기든 소비자들이 현명해져야 이런일이 다시 생기지 않는다라고 생각합니다.

 

 

무튼... 부족한글에 많은 관심 감사합니다.

 

현장에 계신 수완아빠님 힘내세요.

 

화이팅.

-----------------------------------------------------------------------------------------------------

아래는 기아차에서 오토데일리를 통해 내보낸 기사인지...

아니면 개선모델을 취재한 오토데일리의 자의적인 기사인지는 모르지만.

개선형에 대해 나온 기사입니다.

------------------------------------------------------------------------------------------------------

http://www.autodaily.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485

------------------------------------------------------------------------------------------------------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오토데일리 신승영 기자] 기아차가 신형 카니발에 제기된 공명음 문제에 대해 완전한 해결을 선언했다.

작년 6월 출시된 신형 카니발은 올해 2월까지 9개월 간 총 4만2천여대가 판매되며 기아차 내수 실적을 주도하고 있다. 우수한 제품력과 가격경쟁력을 바탕으로 출시 초기부터 호평을 받았으나, 일부 공명음 문제가 지적되며 소비자 불만이 급증했다.

기아차는 최근 초기 부품 불량에 따른 결함을 확인하고 문제 차량에 대한 부품 교환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공명음 문제가 발생한 일부 차량을 대상으로 4개 부품의 무상 교환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형 카니발의 공명음 문제는 누적주행거리 약 4000km 이후부터 본격적으로 발생하며, 정차 중 가장 심각하게 인식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1열보다 2·3열에서 더 크게 느껴지며, 차량 하부에서 진동 및 소음이 올라오는 것으로 전해졌다.

기아차는 신차 출시 9개월 만에 ‘2015 카니발’을 새롭게 선보였다. 30일 기아차 압구정 사옥에서 진행된 신차 출시행사에서 카니발 담당자는 “(카니발 공명음 문제는) 신차 일부 초기 제품에서 발생한 부품 결함으로, 이미 문제점을 다 해결했다”며 “이번 신차에서는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고 확신했다.

이날 출시된 ‘2015 카니발’은 7인승 리무진 모델과 함께 2열 암레스트 각도조절 기능과 3열 암레스트 및 유아용 시트 고정장치 등이 추가됐다.

 

 

---------------------------------------------------------------------------------------------

안녕하세요 기장군민입니다. 2015.12.09일 오늘은 수완아빠님이

기아자동차 관계자들을 면담을 했습니다.

 

면담후 올라온 글을 첨부할게요.

--------------------------------------------------------------------------------------------

안녕하세요.
수완아빠입니다.

오늘 면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여러 패밀리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지금 현재 기아차 쪽에서는 3월달에 인터쿨러 개선품 지침에 대한 조립에 이상이 있었다고 시인을 했구요.
그래서 제차를 시승해 보고 제조립을 요청합니다.
이에 패밀리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싶습니다.
테스트를 하게 되면 기존 지침대로 시행되고 제조립하는 공고가 될 수준이 큽니다.

1, 테스트를 진행한다.
2, 계속 시위를 진행하면서 더 완벽한 솔루션을 찾도록 요구한다.

그럼 많은 투표 바랍니다.
수완아빠 올림.

---------------------------------------------------------------------------------------------

 

기아자동차쪽에서 3월달에 인터쿨러 개선품 지침에 대한 조립에 이상이 있었다고 시인을 했습니다.

 

앞으로 기아자동차에서 어떻게 개선을 해줄지 정말 기대됩니다.

 

일말의 희망이 생긴것 같네요.

 

많은 관심을 갖어주시는 여러분들께 다시한번 감사의 인사올립니다.

 

정말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20 M 카앤톡  최고관리자
38,483 (82.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카테고리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