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이건 아니지 말입니다!!" 아반떼 하이브리드

요 몇일 동안 현대자동차 때문에 삶에 전투력이 생깁니다

저는 아반떼하이브리드(20105월생산) 소유하고 있는 40대입니다

현재 11만키로 6년째 운행중입니다

 

사건은 1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보증기간 이전- 85년안쪽)

차가 출발시 출력이 안나오고 저속에서 변속시 튕기는 것 같아

현대자동차 서비스 센타로 방문했습니다

그런데 정비사님이 문제가 없다고 하길래

변속이 부드럽지 않다고 특히 오르막에서는

빌빌 거린다 라고 했지만

차가 오래되서( ???48개월) 출력이 떨어진 것 같다고

`E` 드라이브에 놓지말고 `D`드라이브에 놓고 운행하라고 하더군요

(참고로 하이브리드 차량 드라이브는 경제운전 하라고 `E` 드라이브가 있습니다)

그때는  "뭐지??" 했지만 이상이 없다고 하니깐 그렇게 믿었습니다

 

근데 그이후로 계속 뭔가 부드럽지 못한 것 같아 엔진 오일 등을 교체했지만

계속 이상하더니만 몇일전에 드디어 차가 출발할 때 3초 서있다가 출발을 하더라구요

출발시 변속이 안 되는 현상(슬립현상)이 시작 된겁니다

할 수 없어서 현대자동차 센타로 입고를 했습니다

역시나 미션문제 였습니다

울며겨자 먹기로 수리를 하려고 했더니 통째로 바꾸라고 하더군요

얼마냐?

400백이다.

겁나 비싸서 부분 수리 부탁했더니 안된다고 하길래

밖에서는 150정도면 수리가 가능한데 왜 안되냐 했더니

회사 지침 이라고 하더군요

(아 놔 150 이면 고칠수 있는걸,

작업 귀찮다고 4백 내고 고칠거면 고치고 아니면 니가 알아서 하라)

참고로 센타는 보증기간 차량만 책임지고 기간 지난 차는 알아서 고치라고 하더군요

5년 지나면 현대차가 아니가 봅니다

어째든 밖에서 고칠 생각으로 ,

( 이것도 웃긴게 센타는 못 고치고 그밑에 하청업체인 블루서비스로 소개시켜 주더군요)

블루서비스를 이용하기로 하고....

그래도 좀더 좋은 곳이 있을까 하고 고객센터에 문의를 했더니

 

(여기서부터 현대자동차 하고 대판 붙게 됩니다)

고객센타 왈

아반떼 하이브리드 보증기간은 지났지만 2009~2011년에 출고된 차량은

미션에 문제가 심각해서 입고시 무상으로 미션을 갈아준다고 하더라구요

(실제로 소비자보호원에서 불만접수로 현대자동차에 권고사항으로 무상수리 해주라고 공문 발송했다고함)

20156월 까지이지만 고객서비스차원에서 교환해주게다고 해서 입고를 했습니다

그런데 현장에 있는 분하고 고객센타하고 소통이 안됐는지 못고쳐 주겠다고 하더라구요

바쁜데 오라가라 하더니 안된다고~~~

화가나서 고객센타에 전화했더니

정식으로 예약해서 입고하면 교환 해주겠다고 하길래

다시하번 믿고 예약하고 입고 했습니다

 

그런데

현장 계신 그분이 안된다고, `왜 왔냐고`?

하더군요!

이런 XXX

정말 사람 가지고 노나???

 

열 받았는데

드디어 저를 제대로 검투사로 만드는 한마디????

 

손님 201212월에 미션 통째로 가셨는데요 (아주 자랑스러운 목소리로 그게 자랑일까?)

?????

뭐라고?

아니 이 무슨 개 풀 뜯는 소린지!!

아니 나도 모르는 사이에 미션을 갈았다고~~

그것도 차 생산한지 2년 만에 미션을 갈고 차주한테 이야기도 안하고

지네끼리 쓱으윽 ~~

 

정말 어떡하죠?

이것들을 어떡하죠

 

아니 사람으로 치면 뇌를 꺼내서 수술하고 다시 집어 넣은건데 어떻게

차주한테 얘기 안 할 수 있지

 

더 웃긴건 제가 화가나서 현대자동차 고객센타에 전화를 했더니

그것도 이틀에 걸쳐

5번이나 했는데 안내전화가 없네요

만약 이런 상황을 미국이나 유럽에서 저질렀다면 현대자동차가 어떻게 했을까요?

내국인 고객은 역시 봉이네요

참고로 제가 화가 나서 현대 자동차 나오면서 이 사실을 인터넷에 알릴꺼라고

하니까 맘대로 하라더군요 (그래서 이글 올립니다)

 

참고로 저도 자동차 관련 일을 한 사람입니다

누구보다도 차에 애증이 있는 사람인데 이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현대 자동차가

할 일은 아니라고 봅니다

 

특히 국내 고객 들 상대로 말입니다

 

정리하자면

1. 수리비 뻥처서 고객 뒷통수 때리지 말고 한번 현대차 고객차는 평생 책임지고 고쳐주는

고객 감동 마인드 좀 가지시고요 (출고후 5년이 지나도 현대차입니다)

2. 소비자 보호원에서 권고사항 내려올 정도로 문제가 있으면 기간 상관없이 고쳐주셔야

하는게 아닌가요? (6년동안 미션2번교체)

3. 어떻게 고객한테 이야기도 안하고 부품을 갑니까?? \

이건 사기입니다 (내국인은 역시 봉인가!!)

현대자동차 쪽팔리지 않습니까? (그깟 부품값 때문에)

 

엊그제 현대차 글로벌 1억대 돌파 자축을 하더군요

그런데 왠지 축하하는 마음보다 측은한 마음이 드는지 모르겠습니다

제발 국내고객을 먼저 생각해 주었으면 합니다

저는 이 문제를 그냥 넘어가지 않겠습니다

 

어떤 싸이트 든지 안되면 청와대 까지라도 민원 넣어서 끝까지 싸울겁니다

 

보잘 것 없는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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