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Q900 도어 안닫히는 문제에 대한 고찰

EQ900의 영상을 보고 그냥 끄적여 봅니다.

 

 

영상에서 보면 적당한 힘으로 닫긴 닫는데 문이 안닫히고 팅겨나옵니다.

 

글쓴이 분의 원글도 봤는데, 글쓴이 분도 다른쪽 문을 열면 잘 닫히나, 

 

모든문이 닫힌 상태에서는 문이 잘 안닫힌다고 했습니다. 계속 덜닫히고, 힘을 줘야 닫힌다구요.

 

 

 

 

 

EQ900과 비슷한 상황이라고 완전히 단정지을순 없겠지만, 

 

제차도 비슷한 증상이 있기에 몇가지 영상을 준비했습니다. 

 

문을 살살닫은것도 아닙니다. 적당한 힘을 줬고요.

 

이 정도면 적당히 닫히겠거나 하고 밀면 잘 안닫히고 바로 팅겨나오죠.

 

차의 문과 창문이 모두 닫힌 상태에서는 차 밖과 내부의 압력차가 서로 다릅니다.

 

웨더스트립이 비교적 새것이거나, 새차일때, 차의 밀폐력이 우수할때 이와 비슷한 증상이 나타납니다.

 

차마다 다르지만 여러번 닫거나 정말 세게 닫아야 닫히는차들이 있고요.

 

 

반대로

 

 

창문을 살짝 열어논 상태로 문을 닫으면 아무 문제 없이 닫힙니다.

 

안쪽에 압력이 문틈사이로 빠져나갈수 있기 때문이죠.

 

글쓴이 원글에서도 다른 쪽 문을 열어 논 상태에선 문제 없이 잘 닫혔다고 했었습니다.

 

 

 

스파크의 경우 문이 안닫히는 경우가 꽤 되서 DIY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문을 열었을때 창문이 잠시 내려왔다가, 문을 닫으면 다시 올라가게끔 하는 품목을

 

설치해주는 업체가 따로 있을 정도입니다. 외제차들 일부도 이런 방식을 채택하여 문제를 보완하구요.

 

 

 

http://blog.naver.com/levis83/220616700731

 

EQ900의 경우 고스트 도어 클로징 (압축도어)이 있긴 하나 프리미엄 럭셔리에서 옵션으로 선택을 해야됩니다.

 

없는 차들은 이렇게 사제로 장착하고 있는데 사제 업체에서도 분명히 말하고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뭐 그렇다네요. 업체쪽도 도어쪽 밀폐력이 너무 좋아서 여러번 닫게 만들정도로 번거로움이 있답니다.

 

 

 

뭐 일부 사람들이 제기하는 도어캐치나, 도어 스트라이크등 그곳에 문제가 있다고 하던데,,

 

그럼 아예 문이 안닫히거나, 문이 아다리가 안맞아야되는데

 

글쓴이 원글에서는 문이 닫힌다고 했습니다. 다만 자꾸 팅기니깐 힘을 들여 닫아야되니 그게 불편하다고 언급했고요.

 

 

 

뭐 결론은 주재원인지 뭔지 그분이 오셔서 말해주겠지만, 

 

원글을 봤을땐 지극히 정상적인 상태라고 보여집니다. 문이 아예 안닫히는게 아니고

 

창문등이 다 닫혀있으면 자꾸 덜닫힌다고 했었거든요.

 

웨더스트립의 밀폐력이 좋기 때문에 차량 내부 압력이 다른 도어 틈이나 틈으로 안빠져나가면서 벌어지는 문제 같은것,,,

 

특히 새차일때나, 웨더스트립이 새것일때 더 심하구요.

 

 

-끗-;;

 

어짜피 안믿을 사람들은 안믿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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