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티볼리 새차엔진결함 엔진교환처리를 재생엔진으로교환◆

안녕하십니까 보배드립에 글을 쓰게될줄은 몰랐는는데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필력이 부족해서 어눌해도 이해 부탁드립니다.

 

일단 한줄요약은 재생엔진얹어놓고 새엔진으로 다시 바꿔줄테니

인터넷에 이번일 안올린다는 확인서를써라 ㅋㅋ

 

합의 안하고 글올립니다^^


장소는 경기도 쌍용시화정비사업소입니다

 

전말은 이렇습니다.

 

12월 28일에 차량 인수

 

16년 1월 4일 차량떨림 및 엔진소리이상으로 점검요구차 방문하였으나 고객님이 민감하시다는 응대로

동일한차량이 들어오면 연락주겠다고하고 연락없었음.

 

그후 설연후 전 주  주행중 시동이꺼지기전날 소음이 심하게나기시작함.

좌우회전시 특히 심했으며 다음날 오전 주행중에도 심하게나더니 정비맏기러 가는도중 도로에서

경고등없이 시동이 꺼짐.

 

이후 티볼리 엔진오일양 4.5리터중 3.5리터가량이 누출었다고함 확인시 차량 바닥판이 오일로 흥건한것을 확인함

 

그리고 그문제로 인하여 1차 기술선임과 상담내을 진행 차에서 소리가나는부분은 벨트부분에 오일이묻어서 그랬고

협의 내용으로 차량교환은 불가능하기에 엔진을 새엔진으로 교환해주기로 합의하고

저에게 엔진이 들어오게되면 이전엔진과 비교하여 사진등을찍어서 새엔진인지 확인시켜주기로함.

 

하지만 이 과정을 생략하고 그냥 아무연락없이 엔진 조립하고 테스트해봤다고 연락이옴.

 

아주 잠깐 테스트주행 60키로이하 짧은거리 테스트주행해보았고 다음날 차량 테스트 잠깐 더 해보고 차량을 인수받음

 

 

그리고 다음날 바로 소리가 이상하니 다시 정비해달라고 요청했으나 주말이 끼어있어서 힘드니 월요일에 차를 받으러 오겠다고

정비소에서 약속받은후 귀가함 이후 급하게 시골갈일이생겨 다음날 고속도로 주행후 엔진에 심한소음발생으로

토요일 400키로 운행후 다시 정비소 입고조치함

 

소음의 원인은 벨트텐셔너 이상이라고 하였는데 보기엔 깨끗함.마모등 문제 안보임.

 

이일로 본사 에 교환 환불 권한자와 상담요청을 하게됨

 

엔진을 자세히 확인하는과정에서 엔진이 본인 판단으로 재생엔진으로 판단되어서 서비스센터 공장장님께 문의하였지만

자기는 엔진생산공장에서 새엔진이라고 하였기때문에 녹슬어있고 그런 부분에대에서 아무말없이 위에 언급한바처럼 저에게

확인시켜주기로 한 과정을 생략하고 조립해넣음.

 

이것은 눈으로 보기에도 새엔진이라고 판단하기 힘든부분임에도 연락조차없이 조립한부분은 재생엔진임을 숨기기위해서

고의로 연락없이 조립한것으로 보여짐

 

이후 수석메니저와 처음 대화시작부분에서 쌍용 수석메니져의말이 제가 제품이 방청도안하고 비맞히고 부식되게놔두고 조립하나요?

하는질문에 대한 수석먹메니저의  답변은 "그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말씀드리자나요" 라고함

 

이후 대화내용이 어떻게 해드리면 되겠냐는 말에 차량 교환이나 환불을 해달라고 요청하였던 부분에 대한 대답이

"그런부분에 대해서는 저희가 도움드릴 수 없는 부분입니다" 라는 대답을 들었음.

 

또 대화중 수석메니저의 논리는 무언가 제품이 만들어졌고 보관중에 녹이슬었다면 이것은 고객에게 팔수없으며

불량품이기 때문에 팔면안되지않냐고 설명하였던 부분에대해 "이것은 한번도 사용한적이 없으니 새제품이고 상관없다"의 입장.

 

자기들이 보관을 잘못하였고 녹슬거나해서 엔진에 피해가간건 인정하기만 이것이 새엔진이라고 우김.

 

그래서 엔진생산공장에서 엔진생산공장을 직접 방문하여 엔진보관상태를 확인하고싶다하였으나 불가하단 대답만 들었으며

엔진에대한 정보를 확인해볼 모든 방법에대에 불가능하다는 답변만 돌아옴.

 

그래서 최종적으로 자기들이 해줄부분은 선심쓰듯이 제가 납득할만한 새엔진으로 교환해주겠다고답변을받음.

 

그러나 조건은 이 문제에대해서 인터넷에 올리는등의 행위를 하지않는다는 확인서를 작성해야한다 그렇지않으면

교환은 못해준다.

 

이 말을 들은후 저는 확인서는 내가 당연히 품질문제가 생긴부분은 처리를 받아야되는 부분인데 내가 왜 확인서를 써야하는냐

나는 못쓰겠다 말하였고 그에대해 수석매니저는 그럼 교환이나 다른 아무 조치도 해줄수없다 차량 수리되있으니 찾아가라함.

 

그래서 이 모든것은 인터넷에 올리겠으며 법적절차를 밟겠다고 말한후 차량찾아서 정비사업소를 나왔습니다.

 

나머지 사진과 설명 첨부하며 동영상은 번호판이나와서 서 올릴수가 없는데 녹음파일은 올라가지가 않네요.

 

원래엔진사진으로 설명드립니다.

빨간색선 아래쪽부분을 재생 사용하고 위에만교체후 동그라미부분 스티커만 새것으로 붙여놓고 새엔진이라고

저에게 우기고있는 상황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위에 이번에 출고되어서 장착되어있던 제차량 엔진 음각된 날자가 15년 12월 17일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확인없이 교체된 아래 엔진 날자가 15년 01월 06일자 엔진입니다.

정비소측에서는 이것은 날자가 아니며 단지 관리넘버일뿐이다 라는 주장인데

제가 16년 출고된 차량은 160127*** 이런식으로 앞은 다 16년 날자로 음각되어있음을 확인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새엔진이라고 사기부착해놓은 엔진 상태입니다. 더럽고 녹이 슬어있습니다.

빨간선 기준으로 좌우가 눈으로 그냥봐도 구분이가는 정도입니다.

동그라미친 부분은 부식된자국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건 주행 키로수 인증입니다. 1980탓네요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엔진은 추가로 엔진 제조일자적히는부분만 새것으로 교환되어있습니다.

제조일자는 15년 11월 17일로 적혀있는데 보시면 저 부분만 재생엔진에 새것으로 교환했습니다.

완전 사기죠...

빨간선 좌우로 색자체가 다 틀립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런 쌍용의 대처에 너무 화가나네요 일단은 소비자보호원에 접수 준비중입니다.

이 부분에 전문 지식이 있으신분들께 도움좀 받고자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소셜에 공유좀 많이 해주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20 M 카앤톡  최고관리자
38,483 (82.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


카테고리
페이스북에 공유 트위터에 공유 구글플러스에 공유 카카오스토리에 공유 네이버밴드에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