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 90% 회원입니다.
다른이 아니라 쌍용차의 A/S 행태가 괴씸하고 답답하여 이렇게 글로써 내용 공유합니다.
(쌍차 사지 마세요. 혹 차는 좋을지 모르나 사후 서비스는 엉망입니다.)
1. 본인 차량정보
1) 모 델 명: 렉스턴 유로 5(V) 풀옵션(네비 제외)
2) 년 식: 2012년 5월식
3) 주행거리: 78,000km 내외
4) 엔진/미션 종류: LET2.0엔진/벤츠5단자동미션
2. 차량 문제점에 대한 쌍용차의 대응
1) 2200~2500rpm 구간에서의 공진음 발생
- 문 제 점: 가속을 하게되어 rpm이 2200~2500rpm구간에 들어서면 웅웅웅하는 공진음이 귀를 멍~하게 함.
가속을 할때 rpm을 치솟는데 차는 안나감, 직결감이 전혀 없고 동력이 심하게 손실되는 느낌.
- 쌍용차 대응: 고객게시판을 통해 해당 증상 문의 후 차량 점검을 하였으나 해결책 제시 못함.
그냥 LET2.0적용 차량 특징이라고 함. 결론적으로 정상이니 그냥 타라.
2) 동일한 미션오류코드 지속 발생
- 문 제 점: 스캔점검 시 '미션온도센서이상' 오류코드 발생, 3만키로 정도에 동일 증상으로 일렉트로키트 교환한적
있으며, 이후 5만키로 정도에 사비를 들여 사업소에서 미션오일 1회 교환, 미션오일쿨러 달면 좋다는
사업소 엔지니어 말 듣고 미션오일 쿨러도 장착, 그 이후 '미션온도센서이상' 오류코드 2회 더 발견되어
오류 소거작업만 함.(스캔점검을 계속 했으면 더 많이 나왔을 듯)
- 쌍용차 대응: 사업소에 동일 오류코드만 3번이 넘었다고 하니 본사 문의 후 또 다시 일렉트로키트만 교환해주겠다고 함.
- 제 생각 : 조금만 있으면 10만키로 넘어서 보증기간 끝나는데 그때 또 이런문제 생기면 자비로 미션 내려야됨;
쌍용차는 이렇게 일시적인 해결만 해주고 보증기간 끝나면 나몰라라할게 뻔해서 그게 겁남;
3. 결론
쌍용차를 타는 입장에서 쌍용자동차를 응원해오고 잘 되기를 바래왔는데
쌍용차는 사업소에서 만들어진다는 말을 누가 했는지 정말 명언이라 생각됨.
지금까지 차량 문제로 사업소 들락거린것만 100번가까이 될거고 거기에 들인 제 시간과 금전만 해도 상상초월;
쌍용차 사지 마세요. 저처럼 고생합니다. 차는 좋을지 모르나 사후 서비스에 대한 투자가 없으며, 마인드가 글러먹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