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츠 ML300 CDI 주행중 불(화재) 이후 오늘 +35days 그리고 ing

M 카앤톡 0 5,617

 

안녕하세요

꾸밈없이 화재 이후 오늘까지 있었던 상황에 대하여 사진과 간단한 사진 이해를 돕는 간단한 상황설명만 첨부하겠습니다.

2016년 9월 27일 화요일 오후 4시 50분 전후로 벤츠 ML300 CDI  2010년식 차량 주행중 화재 발생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고 위치 : 인천광역시 부평구 산곡동 원적사거리 신호

위 별표 위치에 신초 대기중이었습니다.

뒤 차량들이 멀리 떨어져 있는것 보이시나요? 왜그러지? 주위 살펴보니 연기가 제 차에 있었습니다.

단순 매연으로 생각하고 주행신호 점등이 되어 사거리를 지나는 순간

2차선에서 경적소리가 제 차를 향해 울립니다.(감사합니다. 경적으로 알려주신분께)

창문을 열고 왜그러시죠? 여쭤봤습니다.

"차에 불이났어요~" 라고 외치시더라구요(정말 감사합니다. 몰랐다면 계속 주행했을 상황)

사거리 지나자 마자 신속하게 정차후 화재 위치 확인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차량 보조석 아래 하체부분에 불씨 확인 후 시동 끄고 경고등 켜고 119에 신고 및 구조 요청

불길이 너무 순식간에 크게 되서

119 구조대 출동 이후 화재 진압이 벤츠 ML300 CDI  화재 차량이 완전전소 되기전에 진압 완료되었습니다.

출동 해주신 119구조대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인사 드립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벤츠 ML300 CDI  소방 호수 물세례에 에어백 작동(시동 꺼져있었습니다.)

경고등이 켜진 사진은 지나가시는 분의 아래 두장의 사진에서 확인 가능합니다.(감사합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 까지가 제가 벤츠 ML300 CDI 차량으로 주행중 화재가 났던 상황입니다.

이후 인천 연안부두에 위치한 메르세데스 벤츠 인천서비스센터에 입고 되었습니다.

입고 과정도 주저리 주저리 저녁 9시가 넘어 견인된것 같아요(견인=보험사 이야기는 생략, 모든 절차 이후에 필요시 공개 하겠습니다.)

2016년 9월 28일 오전

어제 차량이 입고된 벤츠 인천서비스센터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사고 경위 및 기타 등등

가장 인상깊은 질문 :

1. 블랙박스 설치 유무

2. 화재조사를 원하는지 유무

 

화재조사를 원한다고 답변,

독일 벤츠담당 기술사분께서 한국에 출장을 오셔서 화재 조사를 진행한다는 동의서 작성 이후

한달에서 한달 보름이후 화재 조사가 이루어 질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연휴가 시작 되기전 화재조사를 담당하시는 독일 기술사분께서 한국에서 일정중이시라서

2016년 10월 4일 화요일에 화재조사 가능한데 화재조사 동의를 구하는 연락을 받게되었습니다.

천만 다행의 일이었습니다.

주행중 화재 발생 후 1주일만에 화재조사가 이루어진다는것은요

화재 조사 참석인원으로는

독일 현지인 기술사 1, 독일 현지인 국제변호사 1, 통역해주시는 벤츠 담당자 1, 메르세데스벤츠인천서비스센터 기술사 1,

119 화재조사 담당관 2

저를 포함하여 총 7명

아래 벤츠 ML300 CDI 주행중 화재차량의 벤츠코리아에서 진행하는 화재조사 과정중의 사진을 첨부합니다.

차량 관련 지식이 많은 보배드림 회원님의 조언 부탁드립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제 차량이 저렇게 화재 조사를 기다리며 있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화재위치 잘 보세요 좌/우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화재진압시 본네트를 열어야 하기에 절단과정에 위 처럼 되었습니다.(사고 아닙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불이 최초 발생된 하체부분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언더커버라고 하나요? 탈거중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배기관인데요 백색가루 보이시나요?

저 부분을 독일 현지인이신 국제변호사분께서 사진을 찍으시길래 저도 따라서 찍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은 DPF라는 부품이라고 합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DPF 내부에서 나온 어떤 물질이라고 합니다.

아주 중요한 화재발생 요인이었는지

화재조사중 사진을 찍으시길래 저도 함께 찍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여기 까지 주행중 화재가 발생한 벤츠 ML300 CDI의 화재조사 과정이었습니다.

화재조사는 2016년 10월 4일 화요일 오전에 이루어 졌습니다.

화재 시발점은 완전전소가 아니기 때문에 찾았습니다.

그러나 화재 원인은 밝혀진게 아니라고 메르세데스벤츠인천서비스센터 답변입니다.

화재 원인은 독일인 기술사, 국제변호사 두분께서 독일 현지로 복귀 하신 후

독일 메르세데스 벤츠 본사에 보고서 제출

이후 MBK라 호칭하는 메르세데스 벤츠 코리아로 보고서 전달

이후 MBK 보상팀에서 보고서 결과에 따라 연락을 주신다고 답변 받았습니다.

제가 답변을 받으려면 얼마나 기다려야 하나요? 라는 질문에

한달에서 한달 보름이라고 답변을 받았습니다.

오늘이 화재일로 35일 경과, 화재조사일로 4주가 지났습니다.

현재까지 화재조사 보고서 관련 안내전화 받은것 없습니다.

벤츠에서 연락이 언제 올까요? 오늘 연락이 오겠지? 내일 연락 올꺼야~ 조마조마한 마음으로 기다리고만 있습니다.

 

여기 까지 읽어주신 감사한 마음에 보답하고자 재미난 사실 첨부하자면

화재이후 저는 2003년식 뉴이에프 소나타를 구매하여 이용중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출고된지 13년이란 세월이 무색하게 화재(불) 걱정 없이 잘 타고 있습니다.

너무 당황스럽고, 너무 황당하고,

주행중 화재!!! 달리는 차에 불!!! 보호장비 없이 스턴트맨이 된거지요

교차로에서 지나가시는 은인이 없었더라면, 혹은 고속도로 주행중 불이 붙은걸 모르고 달렸다면

가족과 함께 타고 있었다면

뭐라고 표현을 하고 싶은데 할 수 없는 심정이네요 사고 이후 지금까지

메르세데스벤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당신들은 화재조사 결과가 중요한게 아니라

내가 살아 있다는것에 감사함을 알아야 합니다.

내 가족이 살아있다는것에 감사해야 합니다.

그리고 사과 먼저 해야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의 답변을 받게 된다면

댓글 혹은 글 수정을 통하여

모든 과정을 공개하겠습니다.

많은 응원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추신

저와 같은 차량화재라는 비극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크게 안다치셔서 정말 다행입니다.

그리고 어이없는 차량 화재에 대한 피해가 더이상 발생되지 않기를 바랍니다.

끝으로 불철주야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하여 고생하시는 119 소방 감사합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35 M 카앤톡  최고관리자
93,584 (79.2%)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