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유●엔진오일누유 견적 2천만원???? 고견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아무래도 제 차 수리에 무언가 의구심이 들며 내 자신이 호구?가 된 기분이라 별로 유쾌하지 안은 상태입니다.

20년 넘게 운전을 하면서 쌓아온 상식과 사회통념적인 계산방법이 무색할만큼 이해가 되지를 안아 차를 사랑하시는 여러분께 자문을 구하고자 이렇게 글과 견적서, 사진을 올립니다.

본인은 모든 일에는 합당한 비용을 지불해야 되며 그 비용을 깎을 생각도 없으며 수리하시는 분의 사회통념적 상식적인 수익은 무조건 지켜야 된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이 글은 제 개인적인 판단이 안서서 도움을 청하고자 올리는 글이며 문제가 될지 안될지 모르겠지만 업체가 어디인지 질문에는 답변해 드리지 안겠습니다.

 

서론입니다.

본인 차는 아우디 A8LWB 4.2 2007년식차량이고 그냥저냥 운행하는데는 문제없이 잘 가고 잘 서는 차량입니다.

그러나 내,외관적으로 신차컨디션의 80%정도 만들어 보고자 수리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수리를 의뢰한 이유는 계기판에 ABS에러와 파킹브레이크에러 및 디스크에러등이 떠 있는 것을 없애기 위해서가 1순위이고, 두번째는 엔진오일 뉴유가 심한듯 싶어 누유를 잡기위해서가 2순위이며 외관에 몇군데 보기싫은 부분이 있어 부분도색을 하기 위함이 3순위 입니다. 

 

ABS문제를 수리하기 위해 몇군데 업체를 전전하다 한군데에서 모두 해결하기를 원해 이 업체를 선택해서 입고하게 되었습니다.

입고날자는 2016년1월22일에 했으며 입고당시 상기내용을 설명하였고 수리가 시작되었으며 2016년3월5일 차를 인수했습니다. 구정이 껴 있기는 하지만 한달이 넘습니다. 전 해남에서 올라온 것이고 명절 끝나고 나서 내려가지 못해 개인적인 손해도 있지만 굳이 독촉하지 안았습니다.

부품은 굳이 정품으로 할 필요가 없다고 말했으며 꼭 필요한 부분만 정품으로 사용하여 정비비용을 절약하고 싶다고 전달하였습니다.

 

본론입니다.

수리과정중에 생각나는 내용을 적어보겠습니다.

엔진을 내려야 오일누유를 잡을 수 있다고 합니다.

엔진을 내린 후 가스킷과 각종 오링 및 문제가 있는 고무호수를 교체해야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엔진마운트가 크렉이 있으니 교환해야 된다고 합니다. 양쪽 교환한거 확인은 했지만 다른 미미나 마운트는 교체 후 나온 구 부품은 확인하지 못했습니다.

앞 하체부분에 각종 부싱을 교체하는 것이 좋게다고 하여 생각하고 있던 내용이라 교체해 달라고 동의했습니다.

부품이 담긴 박스를 보았는데 스파크플러그는 보쉬라고 찍혀있었고 부싱류는 아무스티커도 없는 비닐봉지에 담겨 있었으며 작업자에게 호환품이라는 말을 들었습니다. 그 외에 각종 호수 및 가스켓 다른 부품들이 정품인지여부는 모르겠습니다. 

엔진에 오일때가 많이 끼어 약품과 스팀을 이용해서 청소해야 된다고 합니다.

운전석 샤프트에 고무가 찢어져서 교체해야 된다고 해서 고무만 교환해 달라고 했습니다.

엔진 분해조립중 아래쪽에 달려있는 세루모타배선이 유격이 있어 탈착 수리해야 된다고 합니다.

세루모타 수리가 들어가면서 메인배선이 열로인해 문제가 있으니 새로 만들어야 된다고 합니다. 정품배선아닙니다. 직접제작입니다.

이 외에 ABS모듈에 관련된 것은 모듈 분해 후 대구재생업체에 보내 수리하고 장착하기로 했습니다. 예전에 직접 대구업체에 통화 후 견적을 물어보니 34만원을 애기했지만 견적서에는 70만원가까이 나와서 물어보니 분해 조립 및 오일이 포함되서 그런것이라고 합니다.

교체한지 두달도 안된 델코베터리를 순정베터리로 교체해야 된다고 합니다. 정품을 사용해야 전장부분에 에러가 없어지며 안정되어 진다고 하여 교체하였고 두달사용한 델코베터리는 회수하지 못했습니다.

 

결론입니다.

아래 에러코드 뜬 것을 보시면 알겠지만 ABS와 브레이크관련된 내용은 그대로 입니다. 본인 사정으로 차가 필요해 빠른출고를 위해 그냥 왔지만 또 다시 이 에러를 잡기위해 시간이 필요하다고 하여 그냥 나왔습니다. 한달동안 뭐한건지 모르겠네요. 뒷 브레이크 디스크나 페드 점검을 출고하기로 한 날에 하는 것 같았습니다. 

엔진오일 빼는 나사를 신품으로 교체하지 안아 엔진오일이 샙니다.

교체한 샤프트고무 부분에 오일이 샙니다.

얼라이먼트를 봤지만 핸들이 왼쪽으로 살짝 돌아가 있습니다.

개인적인 결론을 한줄요약하면 엔진오일누유를 잡았다는게 다입니다. 

 

개인적인 입장

본인이 생각한 수리비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엔진오일을 잡기위해 엔진을 내려야 한다고 하여 최소 200에서 최고400까지 생각하고 있었고 도장은 앞,뒤범퍼와 조수석문 조수석뒷휀다해서 100정도 예상했으며 하체 부싱류 교체에 호환제품정도로 해서 100정도 예상해서 모두 600이면 충분하지 안을까 예상했었습니다. 이 정도 예산이 잘못된 생각인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수리과정 중에 정확한 예산을 산출하지도 요구하지도 안았습니다. 이유는 여기를 통해서 알게된 사장님이고 몇번의 대화로 믿고 맞겨도 알아서 잘 해 줄 것이라 판단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수리도중 한번은 부품비가 700이 넘겠다고 말은 했지만 농담이라고 생각했는데 이 때 좀 더 적극적으로 상황판단을 못한 것이 못내 후회가 되네요.

 

과연 이 차의 상식적인 수리비는 얼마가 적당한지 회원님들의 고견을 듣고 싶습니다.


만약에 법적으로 구제받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도 정보 부탁드리며 이 내용이 상식을 벗어난 본인이 호구라는 내용이면 모든 인맥을 동원해서 클래임을 걸어 호구탈출을 하겠습니다. 

 

견적서 및 에러내용 사진입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25 M 카앤톡  최고관리자
52,368 (22.6%)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