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8 에어벡'사고 안타까워서 나름 분석해서 올립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게시판 선택잘못하여 다시올립니다.

시작하기 앞서 저는 아우디와 아무 관련 없는 사람입니다. 아우디를 그닥 좋아하지도 않고요.(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추구하는저게 맞지 않습니다.) 그렇지만 아우디가 안전한차라고 생각합니다, 현기차처럼 에어벡센서 오작동으로 에어벡이 안터진건지, 안터질만한 상황이였는지 나름대로 분석해보았습니다. 개인적인의견이고요, 혹시라도 잘못된 정보가있다면 바로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 서론이 길어졌네요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사고영상 링크입니다.

http://tvpot.daum.net/v/v3aa777Nuqw7w2RFjs6usjq 

 

얼마전 A8 사고, 에어벡 미전개로 공분을 사고있죠.

 

sns나 인터넷상 에선 `모든사고가 발생한다해도 에어백이 다 터지는게 아니라면
결국 아우디차량은 안전하지 않은 차라고 입증을했네.`, `아우디의 탈을 쓴 현기`, 등 의 의견이죠.

 

 

 

 정말로 현대차와같이 에어벡 센서 오작동이나 에어벡센서의 멍첨함으로 인하여 에어벡이 안터진건지 분석해보았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왼쪽이 앞쪽이고 뒤는 케빈입니다.

차체에 쓰이는 강판들의 강성을 약한거에서 강한순으로 1부터 10까지 나열했을시 대략적인 프론트 맴버의 강판의 강도입니다.

{충돌 흡수소제(프론트 멤버들)는 1~4정도의소제가 쓰이고 형태를 유지해야하는 부분(A,B필러등)은 6에서 10정도의 소제가 쓰입니다.A,B필러가 10강도의 강판이 쓰인 반면, 프론트 멤버는 1,2,3강도의 강판이 쓰입니다. 뼈대중 프론트가 가장 약하다고 할수 있죠.}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고 경위입니다.

천천히 가던 A 8  차량의 앞을 빠르게 직진해오던 차량이 박은거죠.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보시면 2~3강도의 프론트 멤버는 벌쩡하고 가장약한 연강부분(강도 1)만 찢어져있습니다.

가장 약한부분만 부숴졌으니 사고 충격이 그리 크지 않았을것 입니다.

 

 

가장 논란이되는건 에어벡이 안터진겁니다.

클릭하시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우선 에어벡은 매우 위험합니다.

잘못된 자세로 앉아있다 에어벡이 터지면 충격을 흡수하기는 커녕 목숨을 았아갈수 있죠.

외국에서는 엉덩이밑에서 에어벡을터트리는 장난을하다 하반신 마비가 오기도하고 에어벡으로 자동차 휠을 공중에 약 4초간 날리기도 하죠.(동영상 잘찾아보면 나올껍니다.)

 

아우디 A8에 쓰이는 에어벡은 충돌 위치, 충돌 세기, 탑승자의 무게, 탑승자의 자세등 아주 복합적인 체계로 에어벡이 터집니다.('어드벤스드스마트에어백'이라고 하더군요)

사고상 터질수 있는 에어벡은 좌측 B,C필러의 커튼 에어벡정도인데 뒷좌석 좌측에 탑승객이 없었다면 B필러 에있는 에어벡만이 터질수 있습니다.

충돌 세기가 크지도 않았을 것이고 캐빈쪽을 박지도 않았으며 운전자의 자세또한 베제할수 없습니다.

 

즉 이상황에서는 에어벡이 터트리지않는것이 가장 안전하다고 컴퓨터가 판단한것일 거라는 것이죠…

 

개인적인 의견이였지만 단순이 에어벡이 안터졌다, 엔진이 훤히 보일정도로 앞이 날라갔다, 아우디에서도 각도 탓하니 현기랑 똑같다하며 이상한데서 네임벨류깍는게 참 안타깝네요..

 

 

 

ps.국민이 차에 무관심하니 현대가 차를 그렇게만들고도 팔수있다고 생각합니다.

실로 안탑깝습니다. 우리나라 많은 사람들이 자동차에 관심가져주고 더 나은 자동차 문화를 위해 다같이 힘썻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알껀 알아야죠! 많은 추천 부탁드립니다.^^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 구글플러스로 보내기
  •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
  • 네이버밴드로 보내기

Author

Lv.20 M 카앤톡  최고관리자
37,279 (40.7%)

등록된 서명이 없습니다.

Comments